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관용구 소문난 국어 5
이창우 지음, 임수경 감수 / 글송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 아들이 웃다 보면 알게 되는 시리즈를 너무 좋아해서 이번 시리즈 5편인 관용구편도 아들이 너무 좋아할거라 기대했고, 아직 저학년인 아들에게는 어렸을 수 있는 관용구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거라 예상하여 아들과 함께 <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관용구>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 관용구 113개를 초등 저학년이 이해하기 쉽게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알려 주고 친근한 등장 인물들의 활약으로 어려울 수 있는 관용구를 재미있게 접하고 습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림과 글자 크기를 크게 실어 눈에 띄게 다양한 상황에 맞게 관용구를 사용할 수 있게 알려주어 부담없이 읽어 보면서 자연스럽게 관용구를 익힐 수 있고, 관용구를 사용할 수 있는 예시를 통해 어휘력과 표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초등 교과서와의 연계를 통해 초등학교에서 꼭 습득해야 할 관용구를 중점으로 책에 담았고 관용구가 무엇이고 관용구를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고 왜 알아야 하는지 배울 수 있고, 기본 말의 뜻이 아닌 관용구의 속뜻을 이해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관용구를 어떻게 익히면 좋을 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 주고 책을 읽으면서 관용구에 익숙할 수 있게 만들어 주어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이 책으로 관용구 습득을 시작한다면 좀 더 쉽고 저항없이 관용구를 배울 수 있을거라 기대합니다.



이번 웃다 보면 알게 되는 시리즈 5편인 관용구도 아들이 너무 재미있어 하고 좋아하여 다음 시리즈도 너무 기대하고 있으며 아들이 시간 날 때마다 이 책을 여러 번 자주 보고 있는 장면을 보게 되면 뿌듯함을 감출 수 없습니다.



웃다 보면 알게 되는 시리즈 5권 모두를 보고 나서 다음 편은 어떤 것이 나오게 될 지 아들과 제가 더욱 궁금해졌고 더욱 좋은 내용과 재미를 바탕으로 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들과 함께 <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관용구>를 같이 보면서 역시 기대한만큼 재미있고 알찬 내용으로 너무도 아들과 함께 즐겁게 배우는 시간되었고 관용구를 아들과 대화중에 실제로 사용해 보면서 표현력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즐겁게 관용구를 배우고 실제 대화에서 사용해 보면서 제대로 관용구를 익힐 수 있는 시간되어 좋았고, 저학년 눈높이에 맞게 구성하여 관용구를 처음 익히는 아이들에게 꼭 추천해 주고 싶은 책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