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해하려는 치열한 노력, 세상이치 - 고대 그리스철학부터 현대입자물리까지, 단 한 권에 펼쳐지는 지혜
김동희 지음 / 빚은책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이치에 대해 전에는 크게 관심도 없었고 생각해 볼 여유도 없어서 그냥 맞닥드린 상황만을 헤쳐 나가기만 하였는데 제게 닥친 큰 시련으로 이 세상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해 보려고 많은 책들을 읽었던 것 같습니다. 이 책도 세상을 이해해 보려는 제게 큰 가르침과 조언을 줄거라 기대하여 읽어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와 같은 고대철학자부터 뉴턴, 아인슈타인 등의 현대물리학자가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고 어떤 통찰을 이루었는지 설명해주면서 우리가 이 세상을 이해하는데 많은 깨달음을 얻고 혜안을 넓힐 수 있습니다.

철학과 물리는 지금 나누어져 있지만 예전에는 함께 통합되어 있었고 그 통합이 많은 것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철학자와 물리학자분들이 어떤 세계관을 가지고 자신의 주장을 증명하면서 세상을 이해하려고 노력했는지 배울 수 있어 경이롭고 놀람을 금치 못합니다.

예전에 학교 공부하면서 철학자와 물리학자분들에 대해 조금은 알고 있었지만 깊고 심도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전에는 가지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이 책을 통해 깊히 이해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제게는 너무도 소중한 시간되었고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닫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생각들을 하고, 세상의 이치를 깨우치려고 일생을 다 바친 철학자와 물리학자분들께 존경을 표하고 부족하지만 저도 세상을 이해해 보려는 많은 노력을 하게 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세상을 이해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