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의 시작과 끝에 대한 사색 - 무한한 우주 속 인간의 위치
앨런 라이트먼 지음, 송근아 옮김 / 아이콤마(주)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에 대한 가치를 느끼면서 책에서 많은 것을 배우면서 우주속에 저라는 존재는 무엇인가 고민하게 되고 이런 우주의 작은 존재인 제가 어떻게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항상 알고 싶었고 답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중에 이런 것들에 대해 통찰하는 책을 만날 수 있어 너무 기대하며 책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천체물리학자이면서 인문학자인 저자가 우주속에서 아주 작은 존재인 인간에 대한 통찰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깨닫게 해주고 우주가 어떤 과정과 변화를 통해 만들어지고 우리는 우주속에서 어떠한 존재인가를 생각해 보고 우리는 누구인지 사색하게 합니다.

빅뱅이론부터 상대성 이론, 양자 물리학까지 여러가지 다양한 이론에 대한 생각과 사색을 통해 우리 인간은 무에서 창조되었고 무로 돌아가지만 지금 유하기에 의미있는 존재라는 인식과 함께 무를 유로 만들어가는 과정속에서 많은 깨달음과 우리의 위치를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을 줍니다.

심오한 질문에 대한 많은 고민과 경험을 통해서 내리신 결론에 대해 설명해 주시는데 그 답이 모든분들께 정답은 아니겠지만 저는 그게 맞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삶을 살아가도록 더욱 노력하게 되고 아직 완벽한 답이 아닐수도 있기에 더욱 더 고민하게 되고 생각하게 합니다.

또한 지금껏 우리가 생각해 보지 못하고 깊게 느껴보지 못했던 부분들을 건들려 주어 깊은 사고를 할 수 있게 하고 평범했던 것들이 특별할 수 있다는 점을 깨닫게 해주어 더욱 깊게 관찰하고 사고해야겠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여러 작품들과 사례들에 대해 소개해 주면서 그 속에 담긴 진정한 의미와 말하고자 하는 바를 더욱 깊게 생각해 보게 하고 새로운 시각과 관점을 통해 그 대상을 어떻게 바라볼 수 있을지 통찰할 수 있게 하여 지금의 낮은 사고를 깊은 사고로 높여줍니다.

정신적이고 감정적인 우리의 삶에 필수적인 질문들을 답하기 위해 우주가 어떤 역할을 하고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면서 우주를 통해 우리가 어떠한 생각과 답을 얻을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어 너무 의미있는 시간되었고 우주속의 저란 존재의 사색과 생각을 더욱 깊게 해야된다는 점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우주가 정말 얼마나 크고 위대한지 깨닫고 우리 인간의 위치와 존재를 인식하며 어떻게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알게 되었고 더욱 우주에서 배우고 공부하여 더욱 더 제 삶의 의미와 위치를 제대로 깨달아 의미있는 삶을 살다 가야겠다는 마음을 다짐하게 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