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내 집에 살고 싶을 뿐이야 - 스물다섯 부린이의 본격 내 집 마련 프로젝트
진리 지음 / 미래의창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도 내 집 마련을 하지 못하여 내 집 마련을 위한 많은 공부를 하고 부동산 전략을 세우고 있으나 지금 같은 상황에서는 여의치가 않고 더욱 공부하면서 부동산 흐름을 이해하고 돈을 모아서 집을 장만하고 싶어 저보다 먼저 집을 장만한 분들의 집 장만 일대기를 통해 저도 무엇을 깨닫고 준비해야 하는지 알고자 이 책을 기대하며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부동산 독학으로 20대에 집을 장만한 저자가 지금까지 어떻게 집을 장만하기 위해 준비하고 행동해 왔는지 에세이 형식을 통해 보여주는데 이 스토리에서 우리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행동하며 부동산을 이해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저자가 부린이로 머물게 됐던 5가지에 대한 생각을 깨면서 부동산을 장만하게 되었는데 그 5가지를 제대로 분석해 주면서 우리가 지금껏 잘못 생각해 왔고 행동해 왔던 부분들을 제대로 짚어주어 이제는 그런 것들에 휘둘리지 말고 올바로 판단할 수 있게 합니다.

부린이를 탈출할 수 있는 비법들을 소개해 주는데 너무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 특히, 영끌을 많이 하는데 감당할 수 있는 집값을 책정하는 방법을 알려주어 지금 저의 상황에 맞게 제대로 분석할 수 있어 실패없는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좋은 부동산을 놓쳤던 부분들에 대해서도 알려주어 부동산 팁을 주고 집을 단순히 집으로만 볼 것이 아닌 다양한 측면에서 접근해 보고 다양한 요소들과 함께 생각해 보면서 좋은 집은 어떤 집인지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는 깨달음을 주어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부동산 공부법에 대해서도 알려주는데 저자가 어떻게 공부해 왔으며 부동산을 공부하면서 배우고, 얻은 다양한 지식과 팁들을 알려주고 부동산 관련 여러 고민되는 상황에서 어떤 결정을 해야할지 생각하게 하고 팁을 주어 해결해 줍니다.

저는 지금까지 계속 부동산 공부를 해 왔지만 처음 알게 된 꿀팁들이 많았고 이를 통해 부동산 공부는 꾸준하게 끊임없이 해야 된다는 것을 느꼈고 항상 겸손하면서 배운다는 자세로 내 집 마련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론적으로 부동산에 대해 알고 있으나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현실에 맞는 팁들은 알지 못했는데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되어서 소중한 시간되었고 이 책을 읽고 저도 내 집 마련을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으며 더욱 열심히 공부하게 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