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 엄마표 영어로 시작합니다
김희진 지음 / 리얼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이 이제 초등학교 2학년이 되면서 영어교육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아이가 어릴 때부터 영어를 시작하지만 제 아들은 영어를 아직 시작도 하지 않아 더욱 걱정되고 너무 늦지 않았나 최근에 더욱 고민됩니다. 사교육과 너무 빠른 교육은 좋지 않다는 말을 믿고 영어도 조금 늦게 시작하고자 한 것인데 영어를 시작할 시점이 되었지만 영어를 잘하지 못하는 제가 어떻게 아들의 영어교육을 이끌어줘야 할지 막막하여 엄마표 영어책에 관심이 커 이 책을 기대하며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엄마표 영어를 통해 자녀들의 영어를 이끌어주면서 경험하고 느낀점을 알려주고 그 속에서 배우고 익힌 여러가지 엄마표 영어 공부법을 소개해 주는데 저뿐만 아니라 엄마표 영어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을 줄거라 생각하게 됩니다.



저도 영어를 학습이 아닌 언어로 자연스럽게 익히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는데 이 책에는 그런 방향의 방법들이 많이 소개되어 제게 많은 팁과 조언이 되었고 특히 미래 평생학습 시대를 대비한 영어를 좋아하고 스스로 영어책을 읽을 수 있는 영어독립을 목표로 한다는 점이 너무도 마음에 들고 올바르다고 생각하여 올바른 영어 교육의 방향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쉽지않은 엄마표 영어에 대한 다양한 방법과 노하우를 소개해 주는데 어떻게 영어를 시작하고 습관화해야 하는지 그 방법들을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고 책을 읽는 내내 영어 공부법을 체계화하고 전략을 짤 수 있어 제게 소중한 시간되었습니다.



영어를 배우기에 조금은 늦은 시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아이에게 맞는 올바른 방법들을 빨리 찾는다면 절대 늦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 책을 통해 여러 좋은방법들을 미리 알았기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빠르게 공부법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게 됩니다.



저도 영어를 배우고 싶었는데 엄마표 영어를 아들과 함께하면서 같이 영어를 익히면서 아들과의 관계도 돈독히 하며 서로 시너지효과를 내면서 즐겁고 행복하게 영어를 함께하면 좋을거라 많이 기대하게 되고 이 방법들을 우리에게 맞게 구성하여 효과좋은 공부법이 되도록 하고 싶어집니다.



여러 영어 콘텐츠 소개나 활용법 등이 많은 도움되었고 아직 자세하게 어떤 책으로 시작하고 배워야 하는지 막막했는데 많은 정보와 팁을 통해 영어를 시작할 수 있어 제게는 너무도 중요한 시간되었고 막막하고 고민됐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