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만 해도 저절로 외워지는 초등 영단어 1 읽기만 해도 저절로 외워지는 초등 영단어 1
조이스 박 지음, 김지원 그림 / 미래스쿨(스쿨버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초등학교 2학년이 된 아들이 있는데 3학년부터 시작하는 영어 공부를 대비해 조금씩이라도 영어를 접해 보고,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 많은 고민이 있고, 영어 공부를 한다면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또한 고민인데 아들이 영어를 처음 접하기에 공부하기에 어려운 것보다는 흥미와 재미를 유발해 영어를 좋아하게 만들기 위해 어떤 교재가 좋을까 생각하다가 바로 읽기만 해도 저절로 외워지는 초등 영단어 책이 좋을거라 기대하여 아들과 함께 읽어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저희가 어렸을 때 깜지쓰듯 영단어를 외우는 방식에서 벗어나서 어떻게 하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효율적으로 영단어를 익힐 수 있을까 연구하시어 찾아내신 방법인 주제별로 이야기를 통해 영단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원리를 적용하시어 읽으면서 따라하면 영단어를 습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무조건 영단어를 달달 외우지 않아도 재미있는 스토리를 통해 영단어를 익힐 수 있어 공부한다기보다는 책을 읽으면서 독서 후 활동을 해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영어 공부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재미있게 독서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할 수 있게 흥미롭게 영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완이와 같은 친근한 캐릭터들과 만화를 통한 재미있는 이야기 전개로 주제에 맞는 여러 단어들을 한 번에 모아서 접해 보고 익힐 수 있어 주제를 떠올린다면 영단어들의 기억을 수월하게 할 수 있고 이야기에 대해서 생각해봐도 연관된 영단어를 많이 기억해 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쉽거나 중요하지 않은 영단어를 실은 것이 아닌 5종 교과서를 바탕으로 한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영단어 300여 개를 수록하여 이 책을 반복적으로 읽는다면 어렵지 않게 초등 필수 영단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영단어만 따로 익히면 아무래도 기억하기 어렵기에 문장을 통한 영단어를 익힐 수 있게 구성하였고 영단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면서 익힐 수 있게 퀴즈를 푸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영단어를 반복적으로 노출하여 영단어를 제대로 익힐 수 있게 도와줍니다.



QR코드를 통해 영단어와 스토리를 들을 수 있어 더욱 몰입하면서 흥미롭게 책 읽을 수 있고, 스토리가 너무 길면 자칫 지루할 수 있는데 지루하지 않게 네 컷 만화로 구성하여 쉽게 책 읽어 나갈 수 있습니다.



아들이 처음 해보는 영어 공부라 조금 어려워 했지만 차츰 재미를 찾고 재미있는 스토리에 좋아하며 신나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영어 공부로 이 책이 제격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고 이 책으로 아들의 영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