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수록 돈이 되고 볼수록 쓸모있는 수학이야기 - 기발한 일상 속 44가지 수학지식
마쓰카와 후미야 지음, 김지예 옮김 / 동아엠앤비 / 2022년 1월
평점 :
어렸을 때 수학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모르면서 그냥 무작정 공부했습니다. 잘 이해하지도 성적이 좋은 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열심히 했던 것 같은데 수학이 제게는 많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늦게나마 수학이 일상에서 왜 필요하고 어느 곳에 쓰이는지 알고 싶었고 특히 제 아들은 저와 다르게 수학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알고 이 책을 통해 수학의 활용도를 제대로 알아 쓸모있는 수학 공부를 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일상 생활속에서 우리가 한번쯤은 궁금해 했던 것이나 애매하고 답을 찾기 어려운 상황에 대한 질문을 통해 수학이 이러한 질문들에 대해 어떤 답을 주고 어떻게 연관있는지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어 이럴 때 수학이 쓰여진다는 것을 제대로 이해하고 수학이 분명 필요하고 많은 부분에 사용되어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과자를 균등하게 나누는 방법, 둥근 피자의 크기 비교, 당근을 균일하게 3등분하는 방법, 정당지지율의 의미와 정확도, 시차 측정법, 분실물 찾는 방법, 할인 판매 상품의 할인율 등 정말 실생활과 관련된 거의 모든 부분들이 수학과 관련있다는 것을 배웠고 수학이 얼마나 중요하고 우리와 가까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수학을 잘 못해서 그런지 간혹 어려운 부분의 수학이 100% 이해되지는 않지만 최소공배수, 소수, 확률, 도형, 미분 등을 왜 배워야 하고 어떻게 쓰여지는지 알면서 꼭 필요한 부분이기에 어렸을 때 배웠다는 것을 이제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책을 통해 수학의 쓸모를 배우고 수학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고 수학의 흥미와 재미를 가질 수 있어서 제게는 너무도 뜻깊은 시간되었고 실생활 수학을 익히면서 44가지 수학지식 또한 배울 수 있어 일석이조의 시간이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