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스쿨혁명 - 메타버스세대 아이들을 위한 미래 교육의 방향
김은형 지음 / 서사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메타버스가 이슈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메타버스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자 공부하고 있는데 그 쪽 분야에서 전문가가 아닌지 잘 이해가 되지 않고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욱 공부가 필요한데 특히 미래의 아들 시대에는 분명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할 것 같은데 그에 맞는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아들이 도태될 것 같아 이 책을 통해 메타버스 시대에 맞는 교육은 무엇인지 배우고 익혀 아들을 교육시키고자 이 책을 관심있게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메타버스 시대에 아이들을 어떻게 교육해야 하고 메타버스의 본질은 무엇이며 메타버스 스쿨 혁명의 핵심은 무엇인지에 대해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제시하며 아이들이 미래 메타버스 시대를 어떻게 주도적으로 살아가도록 할 것인가에 대한 답을 내 놓습니다.



그리고 이미 만들어진 메타버스 시대를 따라 가는 것이 아닌 메타버스를 아이들 스스로 창조하고 개척할 수 있도록 도우며 어떻게 아이들이 그렇게 할 수 있도록 교육할 것인지 많은 방법과 생각들을 소개해 주어 미래 시대에 맞는 교육 비전을 제시해 줍니다.



기존에 잘못된 교육 방법들의 수정과 함께 미래에 더욱 필요하게 되는 교육은 무엇이고 어떻게 아이들을 이끌어 갈 수 있을지 많은 대안들을 제시하고 메타버스 세대에 맞는 새로운 교육이념과 프로그램들을 알 수 있고 배울 수 있어 제게 너무도 큰 도움 되었고 뜻 깊은 시간 되었습니다.



지금도 여러 곳에서 교육의 중요한 부분들을 제시하고는 있지만 교육 현장에서 제대로 반영되지 않고 실천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데 그런 부분들이 미래에 더욱 중요해지고 꼭 그렇게 될 수 있게 우리 모두가 생각하고 노력해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