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머리가 좋아진다는 것
사이토 다카시 지음, 황혜숙 옮김 / 창심소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1학년 아들이 미래에 어떻게 살아가고 할 수만 있다면 똑똑한 머리를 가지고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에 큰 관심이 갖고 '머리가 좋아진다는 것'이 정확하게 어떠한 의미이고 어떻게 머리가 좋아질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머리가 좋다'는 것에 대해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생각을 뒤집어 진정으로 어떠한 의미인지를 명확하게 알려주고 우리가 어떻게 해야 머리가 좋아질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소개해 주어 이 방법을 익히고 노력한다면 삶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부 뿐만 아니라 사회에 나와서도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우리가 문제를 해결하고 즐거운 미래를 만들 수 있을지 통찰할 수 있게 하여 미래에 대한 예측과 대비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진정 똑똑하게 삶을 살아가고 행복해 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공부에 대한 목적과 의미에 대해서도 학생이라면 꼭 한 번 깊게 생각해 볼 수 있게 하고 무엇을 어떻게 사고하고 평생 써 먹을 수 있는 머리를 개발하는 방법을 알려주어 학생 뿐만 아니라 성인분들 또한 많은 부분을 생각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해 주고 있는데 과목마다 어떻게 공부에 접근하고 요점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을지 핵심을 알려주고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과 독서에 대한 많은 쓸모에 대해 알려주어 많은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저도 큰 도움을 받았고 나중에 아들이 조금 크면 이 책을 추천하여 아들이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고 싶고 삶에 대한 목표와 가치, 공부에 대한 생각, 똑똑해지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을거라 기대되어 너무도 소중한 책이라 생각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