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의 흐름이 보이는 MZ세대 경제 수업 - 미국 학교에서 배우는 돈의 교과서
앤드루 O. 스미스 지음, 정윤미 옮김, 신진오 감수 / 서울문화사 / 2021년 10월
평점 :
제가 어렸을 때 공부는 그냥 학교에서 열심히만 하면 충분하고 사회에서 필요한 많은 것들을 배울 줄 알았습니다. 좋은 성적을 만들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제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하며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학교에서 경제 교육에 대한 수업을 단 한번도 들어본 적 없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저축하는 습관이 몸에 배어 열심히 저축은 했지만 투자에 대한 생각을 갖지도 알지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투자에 대한 어떤 성과도 얻지 못하면서 지금 뼈저리게 후회하고 있습니다. 저의 이런 경험을 통해 제 아들은 저와는 다르게 일찍부터 경제를 이해하고 투자에 대한 마인드를 갖춰 미래를 대비하고 경제적 자유를 누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 경제 수업이 필요한데 바로 이 책이 그런 책이 아닌가 생각하면서 이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은 미국 학교에서 배우는 경제 교과서로 우리 나라의 경제 교육의 부재로 인해 생기는 부족한 경제 관념과 인식을 변화시키고 체계적으로 경제에 대한 많은 부분을 알려주어 아직 경제에 대해 많이 부족한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재무 계획, 직업, 기업, 저축, 은행, 예산, 지출, 대출, 파산, 투자, 보험, 세금, 복지, 노후 대비 등 이 책 한 권으로 경제에 대한 많은 부분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어 돈의 흐름과 경제를 보는 안목을 넓혀 주고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재무 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MZ세대의 경제 수업이긴 하나 아직 경제에 대해 부족하신 분들도 읽어 보시면 많은 도움되리라 생각되고 저도 아직 많이 부족한데 책을 읽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제 아들이 청소년이 되면 이 책을 추천하여 경제에 대해 함께 대화하고 의견 나누고 싶어집니다. 경제나 돈에 대해 배움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