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투자자 부동산 경매 홀로서기
노일용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을 장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으나 너무 많이 오른 집값때문에 집을 장만하기가 쉽지 않아 어떻게 해야 할지 많은 생각과 공부를 하는 중에 어느 정도의 조정기는 언젠가는 오기에 그 때가 되면 경매 물건들도 꽤 나올거라 예상하여 그 때에 맞는 부동산 전략인 경매를 아직 잘 알지 못하지만 배워 보고 싶어 이 책에 관심을 갖고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경매에 대한 경험을 통해 소액으로 손 쉽게 투자하여 수익을 내는 경매 방법을 알려주고 저처럼 경린이들이 경매에 대한 기초를 쌓을 수 있게 도와 주어 경매에 대해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게 하여 경매에 대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와 공매 정의와 차이에 대해 다양한 경매 사례를 통해 핵심을 설명해 주고 경매의 절차 또한 세세하고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어 우리가 바로 실전 경매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여러가지 자료와 표를 통해 경매를 하는데 필요한 부분을 제대로 분석하여 알려주고 참고할 사항이나 저자만의 꿀팁을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많은 부분을 배우고 알 수 있어 우리가 경매를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경매에서 가장 중요하고 경매의 꽃인 권리분석에 대해 중요한 만큼 자세하게 알려주는데 어떻게 분석하고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용어 해설과 관련법, 경매사례, 판례를 통해 많은 중요한 점을 알 수 있고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부동산 경매 과정인 물건 검색, 권리분석, 현장조사, 부동산 경매 입찰, 부동산 인도, 매각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이 과정들을 어떻게 습득하고 제 것으로 만들 수 있을지 많은 생각을 하고 방법을 연구할 수 있게 하여 더욱더 경매에 대해 관심을 갖고 몰입하게 합니다.



솔직히 부동산 관련 용어도 익숙하지 않고 관련법도 잘 알지 못해 이해되지 않는 부분도 있으나 경매의 전체적인 부분과 과정을 이해할 수 있어 너무도 뜻깊은 시간 되었고 부족한 부분도 관련 부분들을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배워 경매로 꼭 집을 장만하고 싶어집니다.



한 번 읽고 끝내는 책이 아닌 계속 반복적으로 공부하면서 경매의 바이블로 삼고 경매를 통해 집을 장만하고 기회가 되면 더 많은 건물들을 얻어 저도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어집니다. 경매가 처음인 경린이에게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