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엄마의 감정 공부 - 아이는 엄마의 감정을 먹고 자란다
양선아 지음 / 리스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생 아들을 키우고 있는데 항상 화를 내지 않는다고 약속해 놓고 화를 내는 일이 다반사여서 이러면 안된다는 생각도 하고 아이도 화를 내는 저를 너무 싫어 하기에 바꾸고 싶었는데 너무 잘 되지 않아 지금은 거의 포기 상태에 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계속 화를 낸다면 아이에게도 너무 안 좋고 나중에 아들이 저를 보지 않을 것 같아 다시 한번 제대로 저를 바꾸고 싶어 이 책이 저를 바꿀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하여 이 책에 많이 기대하며 집중하면서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감정이라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아이에게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알려주고 그 감정을 어떻게 바라 보고 감정을 어떻게 조절할 수 있는지 8일간의 감정 공부를 통해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려주어 저처럼 감정을 잘 조절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저자는 여러 엄마들과의 상담을 통해 알게 된 엄마의 감정과 행동이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왜 우리가 감정 공부를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데 경험했던 분들의 예를 보고 너무도 제가 알고 있는 지인과 같다는 것을 느꼈고 감정이 얼마나 중요하고 감정 공부를 꼭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의 가장 중요하고 핵심인 8일간의 감정 공부 부분은 보통은 4~6명 가량의 엄마들이 일주일에 한 번씩 만나면서 진행하지만 그런 여건이 되지 않거나 다른 엄마들과 만나는 것을 꺼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책에 알려준 활동 순서를 따라 하면 충분히 혼자서도 잘 할 수 있게 구성해 주어 책을 통해 열심히 노력한다면 감정 조절을 하거나 공감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8일간의 감정 공부를 통해 감정을 어떻게 들여다 보고 감정을 어떻게 조절할 수 있는지 제대로 배울 수 있지만 배울 때에만 느끼고 이해한 것에 그치지 않고 몸에 완벽하게 체득할 수 있게 꾸준히 이 책을 보고 감정을 조절해 나가면서 최소한 화를 내지 않은 제가 되도록 노력하고 싶어집니다. 저처럼 감정 공부를 해 보고 싶은 분들께 꼭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