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캠핑
이소원 지음 / 알비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위에 캠핑하시는 분들이 많아 저도 캠핑에 도전해 보고 싶지만 평소 부지런한 성격이 아니라서 캠핑의 준비와 정리가 걱정되어 아직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밖에서 자연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어렸을 때부터 자연과 어울리며 살아왔던 터라 캠핑에 큰 관심이 있고 여러 매체에서 소개하는 캠핑을 보게 되면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어집니다. 여러 매체에서 소개해 주는 캠핑은 여러 편집을 통해 좋은 모습과 즐거운 모습만을 보여 주어 정작 캠핑을 하는데 필요한 것들을 잘 알지 못하는데 캠핑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캠핑을 해야 캠핑을 제대로 즐기고 캠핑이 정말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게 할 수 있고, 캠핑을 하면서 어떠한 불편함이 있을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캠핑에 대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고 싶어 이 책을 탐독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캠핑 5년차인 저자가 캠핑을 하면서 느끼고 경험했던 부분을 소개해 주고 캠핑을 하면서 캠핑을 어떻게 하면 좀 더 즐겁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지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주어 저처럼 캠핑을 하고 싶지만 아직 결정을 내리지 못하거나 캠핑을 시작해 보고 싶은 분들이 본다면 많은 도움되리라 생각합니다.



장비 구입 방법, 식사 준비 노하우 등에 대해 자세하면서 현실적인 방법들을 알려주어 많은 도움되고 캠핑을 하면서 필요한 것과 캠핑에 대해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알려주어 제가 캠핑을 가 본적이 없지만 실제 가 본 것처럼 많은 부분 간접경험을 할 수 있어서 책 한 권을 읽고 캠핑을 몸소 체험해 본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어린 자녀와의 캠핑에 대해서 이야기 해 주실때 저도 아들과 함께 캠핑하면 제 아들이 얼마나 좋아할까 생각하게 되었고 코로나 때문에 아무래도 집에 있게 되는 요즘에 캠핑이 답일 수 있고 아들에게 많은 좋은 영향과 경험을 만들어 줄 수 있어 더욱 캠핑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여러 준비와 정리로 엄두가 나지 않았지만 책을 읽고 캠핑에 대해 용기내어 꼭 해 보고 싶어집니다.



캠핑의 꽃이라 하는 먹는 것에 대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해 주는데 고급 레스토랑과 맛집에 온 것 같은 다양하고도 먹음직스러운 요리를 캠핑장에서 먹을 수 있다니 실로 놀라웠고 그것들을 준비하는데 최소한으로 만드는 비법과 노하우를 알려주어 좋았으나 저는 쉽지 않을 것 같아서 조금은 아쉬웠지만 캠핑에 적응이 되면 언젠가는 한 번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캠핑에 대해 알지 못했는데 이 책 읽고 캠핑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캠핑이 진정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저도 이 책에서 소개해 준 것처럼 큰 준비없이 일단 가볍게라도 캠핑을 접해 보고 캠핑이 저와 맞는지 알아 보고 싶어졌고 내일이라도 당장 가까운 곳의 캠핑을 떠나고 싶어집니다. 이 책과 캠핑을 함께 하는 저를 조만간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