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약속을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들이 있는데 아직 초등생활 태도가 확실하게 자리 잡지 않아 어떻게 초등생활 태도를 올바르게 하고 규칙과 약속을 지키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는데 이 책을 통해 아이와 소통하면서 이야기 나누며 아들의 좋은 태도를 만들어 주기 위해 이 책을 아이와 함께 즐겁게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은 아이가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 가르쳐야 할 42가지 습관을 모았는데 그 내용이 꼭 필요하고 중요해서 아이와 함께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 부모님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서로 교류할 수 있어 아이의 이해를 돕고 습관과 규칙을 지킬 수 있게 해줍니다.



너무 길거나 지루하지 않게 간단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여 아이가 책을 보기 편하게 되어 있으나 그 내용은 핵심을 짚어주어 이 책을 다 읽게 되면 아이의 많은 부분들이 바뀔 수 있게 될 것 같고 실제로 아들과 책을 읽고 나서 잘 몰랐던 부분도 알게 되고 잘못된 부분도 고칠 수 있게 되어 큰 도움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을 다닐 때, 평소 생활할 때에도 꼭 필요하고 중요한 것들을 총망라하여 아이와 함께 언젠가는 대화해야 하는 습관들이기에 이 책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습관을 습득할 수 있어 더욱 중요한 책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여러 번 책을 아들과 읽으면서 중요한 습관들을 만들고 잘못된 행동이 보이면 이 책과 함께 수정하면서 올바른 습관과 규칙이 몸에 체득될 때까지 쭉 이 책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아직 자녀분이 올바른 규칙과 습관에 부족하거나 아이들과의 생활이 시작된다면 꼭 읽어 봐야 할 책으로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