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 습관 60일의 기적 - 공부 잘하는 아이들은 이렇게 책을 읽습니다
김선호 지음 / 빈티지하우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해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한 아들에게 가장 강조하고 있는 교육법이 바로 독서입니다. 여러 책들을 읽고 독서라는 교육이 초등에서는 답이라는 것을 알았고 결코 실패하지 않는 방법이어서 몇년 째 꾸준히 아들과 자기 전 책 읽기 30분을 실천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저도 지치고 아들도 스스로 책을 읽게 되는 시기가 되다보니 아들에게 스스로 책 읽는 시간을 맞기게 되고 책 읽는 시간을 그대로 보낸 적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최근의 독서 관련 연구와 책들에서 초등 저학년 시기 아이의 책 읽기는 완벽하게 않기에 부모가 함께 책을 읽어 주어야 한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고 저의 독서 교육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고 그 이유가 왜 그런지 자세하게 알고 싶고 어떻게 아이와의 독서를 제대로 할 수 있을지 그 방법을 배워서 아이의 독서 습관을 완벽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 이 책에 끌렸고 많이 기대하여 이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초등 선생님이신 저자가 독서 교육의 중요성을 아시고 어떻게 아이들의 독서 교육을 해야 하는지 여러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고 특히 독서와 관련된 여러 책들에서 강조하고 있는 부분들에 대해 한 번에 알 수 있게 정리해 주시어 독서 교육을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처음에 학년이 올라갈수록 독서 권수가 줄어든다고 하는 부분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논리적으로 바로 잡아주어 정확하게 아이들이 얼마만큼의 독서 시간을 가지고 독서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게 해 주고 독서를 왜 해야 하고 왜 중요한지 핵심을 짚어 주어 독서 교육의 필요성과 방법을 알려줍니다.



독서를 하면 무엇이 좋고 어떤 것을 발전시킬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특히 제가 최근에 가장 고민하고 있는 부분인 학습만화에 대한 찬반 의견에 대해 자세하게 분석해 주어 학습만화의 장단점을 알 수 있었고 아들의 학습만화 독서에 대한 독서 교육 방법을 알고 배울 수 있어 큰 도움 되었습니다.



또한 독서교육과 관련된 여러가지 궁금해 하는 질문들에 대해 명쾌하게 답해 주시어 독서 교육을 제대로 하고 싶은 분들에게 많은 도움되고 학년별 추천 도서 888권을 소개해 주어 어떤 책들을 어느 시점에 읽혀야 하는지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책을 통해 다시 한번 자녀와의 독서 교육을 소홀히 한 점을 반성하게 되었고 꼭 아들에게 책 읽어 주는 독서시간을 확보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고 아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을 위해 많은 것을 깨닫고 알게 되어 아들과의 독서 시간이 더욱 알차고 즐겁고 많이 배우는 시간될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의미있는 시간 되었습니다. 독서교육에 관심있는 부모님이 꼭 보셨으면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