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의 철학 - 철학으로 돈 버는 기업, 사업으로 철학하는 사장
안상헌 지음 / 행성B(행성비)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철학은 예전부터 고리타분하고 별로 쓸모가 없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그러나 여러 시련과 힘든 과정을 겪고 어떻게 하면 멘탈을 바로 잡고 이 어려운 시련을 이겨낼 수 있을지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는 중에 책과 철학이 큰 힘이 되었고 철학을 더 배우고 익혀 철학을 통해 새로운 제가 되고 전화위복의 계기를 만들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제가 되도록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돈과 투자에 대해 관심이 많아져서 많은 공부를 하고 있는데 돈과 철학이 결코 멀지 않고 가깝다는 것을 깨닫고 나서 이 책이 저를 더욱 끌리게 했고 탐독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기업과 사업가의 철학이 얼마나 중요하고 사업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알려주고 철학을 어떻게 활용하여 성공적인 기업을 만들 수 있는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자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여러 철학자들이 말하는 철학의 핵심들을 소개해 주고 어떻게 기업들이 그런 철학들을 적용하여 기업을 이끌었는지 상세하게 알려주어 우리도 어떻게 생각하고 사고해야 하는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철학을 통해 어떤 것을 통찰할 수 있으며 통찰력을 어떻게 가질 수 있는지 여러 상황들에서 가르쳐 주며 성공한 기업가들이 존중했던 철학자들의 생각과 통찰력을 배울 수 있어 많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왜 철학이 지금 중요하고 미래로 갈수록 더욱 중요해질 수 밖에 없는지 많은 것을 배우고 알 수 있어 철학을 더욱 좋아하게 되었고 철학적인 삶의 태도를 갖추고 만들고 싶어 노력하게 됩니다. 창업을 하시거나 기업가라면 꼭 한 번 읽어야 봐야 할 책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고 많은 영감과 깨달음을 얻을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은 시간 되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