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으로 돈 못 벌면 바보다 - 증권맨 출신 아빠가 사랑하는 딸들에게 알려주는
장준환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주식 투자를 하고 싶어 공부중에 있으나 아직도 주식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안목이 보이지 않고 여러 루트를 통해 주식 투자 방법을 배워 보지만 완벽하게 주식 투자의 전략과 원칙을 만들지 못하고 있어 더욱 주식 투자에 성공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데 이 책 제목을 보고 이 책에 끌렸고 이 책이 제게 주식투자에 대한 많은 통찰과 혜안을 넓혀줄 거라 생각하여 이 책을 탐독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책 제목처럼 주식투자로 돈 못 벌면 바보라고 하면서 그냥 바른 원칙대로 주식투자하면 무조건 돈을 벌 수 밖에 없는 곳이 주식시장이고 이렇게 날로 먹을 수 있는 돈벌이가 세상 천지에 어디에도 없다고 하면서 주식 공부를 꾸준히 하고 투자 원칙을 세우라고 강조하면서 주식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제시하여 누구든지 주식에 성공할 수 있다고 하면서 우리가 주식투자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러면서 주식 투자의 단 하나의 원칙이자 절대 원칙인 주식 비법을 알려주는데 그 원칙을 다들 알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할 수 없는데 왜 그렇게 할 수 없는지 심리와 이론을 바탕으로 제대로 분석해주고 우리가 올바르게 주식투자 할 수 있도록 우리를 이해시키고 이끌어 줍니다.



거래 방법의 종류에 맞는 투자 방법을 알려주고 여러가지 비유를 통해 저와 같은 초보자에게는 이해하기 어려운 주식 투자 방법을 쉽게 알려주어 너무도 책을 술술 읽게 되었고 매수와 매도의 방법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 주어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특히 저자가 몇 번을 강조하고 반복적으로 말하고 적절한 비유와 설명으로 '로스컷(손절매)'의 중요성을 설명하는데 예전에 저는 손절매가 중요하게 와 닿지 않았는데 이렇게 중요한 원칙이라는 것을 깨닫고 저의 투자전략과 원칙에 꼭 넣어야 하겠다고 다짐하게 됐고 어찌보면 어떤 원칙보다도 가장 중요한 원칙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주식 투자해서 망하는 사람들과 주식으로 큰 돈을 버는 사람들의 일정한 규칙과 행동을 비교하여 우리가 어떠한 규칙으로 주식투자 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25년간 주식 투자 하면서 경험한 여러가지 다양한 노하우를 소개해 주어 많은 가르침과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투자 일지 쓰는 방법과 중요성, 올바른 주식 투자를 위해 자기 관리 하는 방법, 시장을 이해하는 방법, 주식 공부법 등을 여러가지 사례와 이론을 통해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알려주어 아직 주린이인 제가 조금이나마 주식 투자의 원칙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너무도 많은 것을 배웠고 느낄 수 있었고 아직 실전 주식투자없이 공부만 하고 있는 제게 이 책이 실전을 통한 경험의 중요성을 알려주어 이제 저도 실전 경험을 하면서 주식을 공부해야겠다고 마음먹게 됩니다.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이 꼭 읽어야 하는 필독서로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