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억 살 신비한 별별 우주 탐험 - 교과서 속 과학을 쉽게 알려주는
이화 그림, 정완상 글 / 성림주니어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에는 우주의 시대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제가 어렸을 때 우주라는 것에 대해 큰 흥미와 관심도 없었고 우주라는 것은 그냥 접근하기 어렵고 상상속의 것이라는 생각으로 크게 주목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책을 통해 여러 분야를 공부하면서 우주에 대한 큰 관심을 갖게 되었고 우주라는 것이 위대하게 느껴졌고 우주를 정복해야 미래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우주를 알고 우주 개발을 하고 있는 분들이 멋있어 보였습니다. 그래서 우주에 대해 더 공부하고 우주 개발에 투자 또한 하고 싶어 우주가 최근에 저의 가장 큰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어렸을 때 우주에 대한 기본적인 공부가 되지 않아 태양계에 존재하는 행성들에 대한 것들도 제대로 알지 못하여 최근 화성 개발을 한다는데 왜 화성을 개발하는지에 대한 기본 상식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공부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우주를 알고자 하니 그 관련 이론들이 너무 어려웠고 그래서 기본부터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 필요했는데 이 책이 제게 끌렸고 이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우주여행, 태양계 탐사, 우주의 탄생과 진화로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서 각 파트와 관련된 우주 관련 내용을 재미있게 설명해 주고 등장 캐릭터를 통해 서로의 생각과 이야기를 나누며 우주에 관련한 미션을 수행해 나감으로써 우주에 대한 많은 호기심과 신비로움을 경험하게 하고 우주는 재미있고 신기한 것이라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자칫 지루하고 어려울 수 있는 우주와 관련된 것들을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비유를 통해 설명해 주어 어렵지 않게 우주와 관련된 이론을 배우고 접하며 신기하고 재미있게 우주를 알 수 있게 합니다. 최근 개발되고 있는 로켓과 우주왕복선의 원리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고 제가 처음 들어보는 우주 엘리베이터 등 다양한 우주 비행 방법이 있다는 것도 소개해 주는데 우주 엘리베이터를 제가 개발하면 얼마나 멋질까 생각하게 되고 저는 이제 너무 늙어 어렵지만 아들은 아직 초등학생이기에 아들이 미래 우주에 대한 꿈을 가지게 할 수 있고 여러가지 상상력을 불러 일으켜 주리라 생각하여 많은 배움을 줍니다.



태양계 행성 또한 너무 재미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여 책을 술술 읽게 되었고 명왕성이 태양계 행성에서 빠지게 된 이유 등 여러 흥미로운 우주 이야기를 통해 우주에 대한 신비로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합니다.



마지막에 우주 탄생과 진화 부분은 조금 어렸웠으나 최근에 가장 이슈인 블랙홀, 웜홀, 타임머신, 평행우주 등이 어떠한 원리와 이론을 통해 가능하고 존재하는지 알 수 있어 너무 흥미로웠고 더욱 깊게 공부해 보고 싶은 미래 우주 분야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책을 읽고 우주는 역시 신비하고 신기하다고 느꼈고 너무 재미있고 흥미롭게 우주를 알 수 있어 너무 좋은 시간 되었고 더욱 더 관심과 사랑을 우주에 보내고 싶어집니다. 우주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