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닭치고 서울대 세트 : 닭치고 서울대 + 글쓰기 노트 - 전2권 - 고교학점제, 수행평가, 전공적합성 공부 완벽 대비 닭치고 서울대
뽕샘(이봉선) 지음 / 이야기공간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어렸을 때 공부를 잘 못했던 이유를 찾으라면 뚜렷한 목표도 없이 부모님께서 공부하라고 하니 그냥 공부했고 제가 좋아하는 것을 찾기보다는 다들 선호하는 전공을 선택해 성적에 맞춰 골라가자는 막연한 공부가 결국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못했던 같습니다. 공부를 하기 전에 어떻게 공부해야 하고 진정 제가 원하고 좋아하는 공부를 하고 저에 대한 공부를 먼저 했어야 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했던 것이 후회되고 아쉬웠고 그 때로 다시 돌아가 되돌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래서 제 자녀만은 잘못된 방법의 공부와 목표없는 공부를 하지 않게 하기 위해 그리고 본인에게 맞는 전공을 찾을 수 있게 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데 특히 경험이 없는 제가 그 방법을 잘 알지 못하니 이 책을 통해 어떻게 하면 자녀에게 맞는 전공을 찾아주고 전공에 맞는 공부법이라든지 진로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위해 이 책을 기대하며 보았습니다.



이 책은 공부를 하면서 힘들어 하거나 예전의 저처럼 꿈이 없이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꿈을 구체화 해주고 전공적합성을 통해 본인에 맞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진로를 찾게 도와줍니다. 스무가지 실화 에피소드를 소개해 주며 주인공들의 공부법이라든지 주인공들이 여러가지 꿈을 찾게 되면서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했던 부분을 짚어 주고 어떠한 노력을 통해 어떤 과정을 통해 그렇게 할 수 있었는지 설명해줌으로써 우리도 그런 과정을 통해 충분히 할 수 있고 진로를 찾고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특이하면서도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각자 꿈이 다르고 진로가 다르다는 것을 알려주며 자신의 맞는 학습방법과 진로를 모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에피소드별로 저자인 뽕샘의 공부법 조언을 통해 핵심적인 부분을 알려주고 정리해줌으로써 많은 도움됩니다. 부록으로 글쓰기 노트를 주는데 진로적합성 공부를 어떻게 할 수 있는 직접 경험하고 구체화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진로 찾기와 진로에 맞는 공부법을 알 수 있어 좋았고 제 자녀가 진로와 진로에 맞는 공부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할 수 있어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