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라면 유대인처럼 - 유대 5천 년, ‘탈무드 유머 에센스!’
박정례 편역 / 스마트비즈니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도 그랬지만 요즘 더욱 '유머'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유머있는 남자가 인기가 좋고 유머를 통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끌어 갈 수 있고 유머를 통해 각박한 세상에서 한번이라도 웃을 수 있고 웃으면 즐거워지고 복도 온다니 유머가 좋은 것들을 다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그러나 저는 유머가 별로 없어 유머를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고민도 많이 하고 관심도 많이 가졌으나 점점 나이가 들수록 더욱 유머와 멀어지고 웃을 일도 별로 없어 삶이 무료하고 재미도 없어 지금이라도 유머 센스를 키워 지금의 삶을 조금이라도 개선하고자 이 책의 유대인 유머를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 유대인 유머 이야기는 짧고 간단하면서도 재미있고 깊은 교훈을 주어 흥미와 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좋았고 정말 재미있는 이야기를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나누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하고 유머 이야기를 통해 유머 센스를 발휘할 수 있는 힌트를 얻어 비슷한 상황이나 조금 변화된 상황에서 저도 유머를 만들 수 있게 영감을 줍니다.



이야기가 너무 길면 지루한데 재미있게 술술 읽을 수 있게 짧게 만들어져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읽었고 책을 다 읽고 나서 유머를 통해 오랜만에 웃을 수 있어서 좋았고 어떻게 이런 유머 이야기를 만들 수 있었을까 궁금해지기도 했습니다.



여러 유머 이야기를 접하다 보면 재미있게 웃을 수도 있고 처음에는 유머센스가 없더라도 유머를 자주 접하다 보면 유머센스가 점점 커지고 잠시라도 즐거울 수 있어 삶의 활력이 되고 무료한 일상을 변화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교훈과 재미를 느끼고 싶은 분들께 이 책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