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와 대마초 - 신의 선물인가 악마의 풀인가
노의현 지음 / 소동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마에 대해서 알고자 한 것은 어느 책을 통해 대마가 세계적으로 점차 합법화되면서 대마가 미래에 뜨고 크게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해서이고 대마가 무엇이고 어느 분야에 많이 쓰일 수 있는지 더욱 자세하게 알고 지금 대마의 현 위치와 미래에 대마가 어떻게 발전될 것인지 너무 알고 싶어 이 책이 그 답을 줄 수 있을거라 판단하여 이 책 너무 기대하고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대마가 어떤 것이고 대마가 과거에 어떤 것으로 쓰였는지 알려주고 대마가 왜 그런 악마의 풀로 남게 되었는지 명확하고 분석적으로 잘 알려줍니다. 대마의 역사에 대해 나라별로 자세하게 알려주고 어떤 과정을 통해 대마가 발전되고 쇠약해졌는지 설명해 주고 어떻게 활용하고 그 쓰임새가 다양하다는 것을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대마의 종류, 형태, 부위별 특징 등에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대마가 어떻게 성장하고 대마의 재배와 수확과정까지 상세히 알려주어 대마가 어떤 식물인지 자세하게 알게 됩니다. 또한 대마가 미래 친환경 작물로 미래 자원을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을 분석적으로 설명해 주어 이렇게 다양하게 쓰이고 게다가 친환경적으로 좋은 식물이 왜 악마의 풀이 되었는지 의문이 듭니다. 그 의문 또한 권력과 음모로 인해 대마가 신의 풀에서 악마의 풀로 되어진 배경과 역사를 알려주어 이제는 이 좋은 식물을 잘 활용하고 하루 빨리 예전의 잘못된 생각과 법을 바꾸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산업용 대마와 대마초용 대마에 대해 비교 분석해 주고 어떠한 성분 때문에 향정신성이 되는지 알려주고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의료용 대마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주어 대마가 정말 신의 풀이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대마의 다양한 쓰임새부터 대마의 역사, 사용법 등 대마를 너무 자세하게 알게 되어 대마를 너무 좋아하게 되었고 잘못된 기존 사고와 법으로 이런 최고의 식물을 쓸 수 없게 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것인지 안타깝고 세계적으로도 이러한 인식의 변화로 대마의 합법화가 되고 있는데 하루 빨리 우리나라도 그 변화를 인식하고 변화해야 한다는 것을 느끼고 대마가 미래 중요한 산업으로 틀림없이 발전될거라고 믿고 대마 산업에 뛰어들고 싶은 생각마저 듭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2-11 0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