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가 증명하는 20년 책육아의 기적 - 몸마음머리 독서법
서안정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는데 독서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아이와 함께 꾸준하게 잠자기 전 독서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독서를 잘 하고는 있지만 책에 있는 내용을 흉내내며 아빠와 장난을 치려고 하고 잠을 자야 할 시간을 넘겨 장난을 쳐 제대로 독서를 하고 있는지 걱정입니다. 책 육아서에서 보면 독후활동이 중요하다고 해서 아이가 독후활동처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여 잠자기 전에 독서를 하지 않고 주말 낮에 시간이 많을 때 독서를 하고 독후활동을 해 보려고 하면 그 때는 싫다고 하고 하더라도 남자 아이여서 그런지 여러가지 다양한 활동이 아닌 거의 대부분 복싱, 태권도, 배틀과 같은 몸으로 치고 박는 독후활동만 하는 것을 보고 이것이 정말 잘하고 있는 독후활동인지 의문이 들 때가 많습니다. 또 아들이 내년이면 초등학교 올라가는데 지금 보는 책들은 글수가 적은 동화책 위주라서 글수가 많은 책으로 넘어 가려고 하는데 글수가 많은 책은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잘 보려고 하지 않아 걱정이 됩니다. 저도 나름 책육아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열심히 할려고 노력하는데 어렸을 때 제가 책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책육아를 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어 이런 어려움을 풀 수 있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 있었으면 했는데 바로 이 책이 그런 책일 것 같아 이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책을 싫어하는 아이를 책과 친해지게 해 주는 방법, 그림책에서 줄글 책 읽기로 넘어가게 하는 방법, 책과 독후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방법 등을 실제 저자의 아이들과 경험하고 증명된 노하우를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알려주고 여러가지 제가 책육아를 하는데 어려움이 되었던 부분을 제대로 알려주어 많은 깨달음과 감동을 받았습니다.



책을 읽고 이렇게만 책육아를 할 수 있고 해낸다면 분명 저희 아이도 사교육없이 아이가 이루고자 하는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하게 됐습니다. 너무도 많은 가르침과 방법을 배워 꼭 아이와 함께 포기하지 않는 책육아를 하고 싶고 책육아를 하고 싶은 분들이 보시면 후회없고 정말 도움되는 책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