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가 직장에서 이토록 쓸모 있을 줄이야
한정엽.권영지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회계를 잘 알지 못하여 회사의 예산이 어떻게 세워지고 회사가 한 해 어느 정도 성장을 했고 아니면 실적이 부진해서 실패하고 있는지 어떻게 회사가 돌아가는지 알지 못해 주식 투자도 그렇고 회사의 미래가 어떻게 될 것인지 예측하지 못해 회사의 높은 자리에 올라도 회사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어떤 것을 중점으로 회사를 키워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회계와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만 회계를 알면 된다고 하지만 회계는 그 회사의 생과 사를 결정할 만큼 중요한 것이기에 분명 공부하고 알아두면 회사에서 쓸모있고 유능한 회사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조금 어렵고 버거워도 회계와 친해지기로 했고 또한 최근에 주식투자 공부를 하고 있는데 주식투자의 기본인 재무제표를 볼 수 있어야 그 회사를 제대로 알 수 있기에 더욱 더 회계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 책을 통해 회계의 기본을 알고 싶어 이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회계의 기본인 회계의 원칙과 기준, 용어, 종류 등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세하게 알려주어 회계의 기초를 쌓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중요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자본변동표, 현금흐름표, 주석의 다섯가지로 구성된 '재무제표'에 대해 구성요소 하나하나 자세하게 분석적으로 알려주어 재무제표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을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 됩니다.



재무비율 분석 사례를 통한 어떻게 회사를 분석하고 각각의 지표들이 어떤 의미인지를 설명해 주고 그 회사의 특징과 회사의 재무적인 강점과 약점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고 장기적인 변화를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책을 읽고 나서 회계에 대해 완전 문외한이었는데 회계를 많이 알게 되었으나 역시 어려운 부분도 꽤 있어 회계가 만만한 영역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고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욱 회계에 대해 공부하여 회사의 미래를 예측하고 회사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알고 회사에 투자도 할 수 있는 많은 것을 알고 싶어집니다. 회계에 대해 알고 회계를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