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만점 초등 글쓰기 - 읽고 쓰기 힘들어하던 아이가 180도 바뀌는
황경희 지음 / 예문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에 대해 저는 글을 잘 쓰지 못할 뿐더러 글쓰기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글을 쓸려고 머리를 쓰면 스트레스를 받아서 정말 하고 싶지 않은 것 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글쓰기는 제가 나이를 먹고 대학 생활과 회사 생활을 하면 할수록 중요하고 우리 현대인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능력이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글쓰기를 갖추는냐 못 갖추느냐에 따라 여러가지 면에서 엄청난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아들이 저와 같은 전철을 밟지 않게 아들이 글쓰기에 흥미를 갖고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게 도와주고자 했으나 책은 어느 정도 좋아하나 책을 읽고 나서의 글쓰기는 너무 싫어해서 아들이 어떻게 재미있고 즐겁게 글쓰기를 할 수 있게 할까 너무 고민되어서 그 방법을 알고 싶어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을 찾는 중에 이 책의 저자인 20년차 논술교사의 소문난 노하우를 알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초등 아이들의 글쓰기를 어떻게 재미있고 즐겁게 접하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자세하고 쉽게 알려주어 이 노하우대로 아이와 함께 부모가 같이 한다면 정말 글쓰기를 좋아하는 아이로 만들 수 있다고 저자가 경험을 통해 알려줍니다.



그 노하우의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사례를 통해 여러가지 저자만의 아이들을 지도해온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바로 아이들에게 적용할 수 있게 자세한 설명을 해줍니다. 책을 읽고 책 이야기에 대한 글쓰기 방법이라든지 게임을 통해 어휘력을 키우는 방법, 억지로 시키지 않고 재미있게 글쓰기 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 줍니다.



그리고 글쓰기의 중요성 특히 인공지능 시대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쓰기가 어떻게 쓰여지며 어떤 큰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우리가 알게 해주고 실전 글쓰기를 통해 여러가지 글쓰기 주제에 대한 글쓰기 접근방법을 예를 들어 잘 설명해 줍니다.



어떻게 아들이 글쓰기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지 궁금했었는데 너무 많은 노하우를 알려주셔서 너무 많은 도움되었고 아들과 같이 글쓰기 하면서 항상 참고하면서 아이를 지도하고 어려워하면 다시 책에 있는 여러 노하우를 잘 활용하여 아들이 재미있고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아들과 열심히 하고 싶은 열정을 얻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