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잠재력의 최고점에 오른 사람들 슈퍼휴먼
로완 후퍼 지음, 이현정 옮김 / 동아엠앤비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이제 인공지능,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대변혁의 시대를 예고하고 있고 아니 이미 시작되었고 인간의 잠재력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인간의 잠재력의 최고점에 도달한 분들을 통해 우리가 배울 수 있거나 그 능력을 알아보고 인간의 잠재력을 한층 더 올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어 이 책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이 책은 일단 인간의 최고의 능력이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가에 대해 분석적으로 접근하고 어떤 요인이 작용하는지에 많은 사례와 연구를 분석하여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지능, 기억력, 언어, 집중력, 용기, 가창력, 달리기, 장수, 회복력, 수면, 행복 이라는 11가지 분야에 최고점에 오른 여러 사람들을 저자가 직접 만나 인터뷰하고 어떻게 해서 그런 능력의 최고점에 올라는지 그분들에게 직접 물어보고 그 분들의 대답을 통해 여러가지 연구와 이론을 접목하여 어떠한 요인이 작용하여 이러한 최고 능력을 발휘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11가지 분야 각각의 부분을 세세하게 분석하여 알려주고 여러가지 직업과 분야에 계신분들의 사례를 들어 전체적인 맥락과 분석을 하여 신뢰성있는 결론을 이끌어 냅니다. 책을 통해 그분들의 직업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고 그 정보를 통해 그분들이 어떻게 그 분야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최고의 능력을 발휘했는지 알려주어 더욱 자세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 회복력 부분에서 제가 많은 공감을 받았는데 사례에 소개된 분 중에 누가봐도 믿기지 않는 불행을 당하고 나서 오히려 더욱 강해지고 삶의 의욕이 더 생겼다고 하셨는데 저도 그 만큼의 불행은 아니지만 제 인생에 터닝포인트가 될만한 큰 불행을 겪고 나서 절망에 빠졌고 빠져 나왔다고 생각했지만 은연중에 다시금 생각나는 점을 보았을 때 아직도 불행에서 빠져 나오지 못했지만 이분들을 보고 나서 많은 힘과 용기를 얻게 되어 제게 큰 깨달음을 주었습니다. 이분들처럼 되기는 쉽지 않지만 충분히 이 분들처럼 행동하고 노력한다면 가능하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유전적으로 사람은 타고난 능력이 있지만 태어나서 그 부분을 알고 키우면 더 크게 능력을 키울 수 있지만 알지 못하고 키우지 못하면 그 능력을 발휘할 수 없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경험과 시도를 통해 본인의 타고난 능력을 찾고 그 부분에 노력과 열정을 갖는다면 최고점억 도달할 만한 능력을 갖출 수 있다고 말합니다.



너무 많은 부분을 알게 되어 많은 깨달음을 얻었고 여러 분야에 정통하신 분들을 만나뵙게 되어 영광이었고 제가 좋아하는 뭔가 잘하는 것 같은 부분을 찾고 제 아이들도 그렇게 하게 교육하고 싶어졌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