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 전에 부동산 부자가 될 수 있는 5가지 방법 - 밀레니얼을 서울 건물주로 만들어줄 새로운 투자 공부
효연.하선 지음 / 예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에 살고 있지만 아직도 내 집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좋은 매물은 돈이 부족하고 싼 매물은 환경과 인테리어가 엉망입니다. 그렇다고 그냥 이대로 있기 보다 부동산 공부를 해 꼭 내 집을 마련하고 싶어 부동산에 관련한 책을 닥치는 대로 보고 있습니다. 내 집 마련과 부동산 부자가 되고 싶은 제가 이 책을 선택하여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핵심은 부동산의 아파트만 고집하지 말고 다양한 부동산의 투자방법이 있음을 알려줍니다. 저도 아파트만을 중점적으로 보고 있어서 이 책의 핵심을 보고 다양한 부동산 투자 방법이 기대되고 궁금해졌습니다.

 

저자는 서론에서 부동산 투자의 기본을 알려주는데 바로 팩트 체크이고 정부가 시행 중인 정책과 계획을 분석하고 시장의 기본 개념인 수요와 공급 법칙을 적용하여 사실에 입각하여 부동산을 접근해야 한다고 합니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계획을 분석하다 보면 현 정부의 부동산 장려 정책을 알 수 있는데 그에 맞게 부동산 투자가 이루어져야 리스크를 줄이고 성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 정부의 부동산 장려 정책은 '자율주택정비사업' 이라고 합니다. 현 정부는 부동산 규제만 하는 줄 알았는데 장려하는 정책도 있다니 놀라웠고 자율주택정비사업이 무엇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자율주택정비사업의 세가지 모델을 설명해 주고 노후화된 주택의 정비사업으로 '도시재생사업'을 중점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알려줍니다.

 

서울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소개하고 향후 부동산 투자의 길을 알려주고 미래의 새로운 타입의 필요한 시각 확장과 핵심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저자의 실제 사업 사례를 소개하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업 모델을 실현하고 입지 선정부터 매각까지의 과정을 통해 이해하기 쉽고 부동산 사업에 적용할 수 있게 알려줍니다.

 

책을 통해 새로운 부동산 투자방법과 미래의 부동산의 흐름을 파악하게 되었고 부동산의 기본기를 잘 알게 되었고 아는데 그치지 않고 적용하고 연습한다면 저도 부동산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