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말센스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김주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예전부터 내성적인 성격이라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도 않고 말을 하더라도 정해진 필요한 말만 했던터라 다른사람과의 관계에 관한 안부의 말이나 좋은 말을 하는데 익숙하지 않고 잘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기에 다른 사람들보다 손해를 본 것 같은 느낌을 받았고 말이 중요하고 말을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위해 이 책을 선택하여 보게 되었습니다.

 

저자도 본인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말이 중요하다고 판단했고 실제 말센스를 발휘한 경우 놀라운 결과가 이어지는 것을 보고 그것을 개발하고 연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비법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여러 사건과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상황에 맞는 말센스가 어떠한 결과를 낳고 잘못된 예를 같이 설명해 주어 알기 쉽게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알려주어 바로 적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말도 중요하지만 관점과 생각을 다르게 하는 부자 마인드를 소개하고 행동과 습관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많은 예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줍니다.

 

조직에서 배운 인재관리 비법, 관계에서 상처받지 않은 법, 선의의 효과, 선물의 효과, 긍정 마인드 등을 구체적이고 일상사례를 통해 잘 설명해줍니다.

 

책을 통해 일단 부자의 생각과 마인드를 배우게 됐고 그에 맞게 행동하는 방법도 배웠고 적절한 상황에 맞는 최적의 말센스를 보고 나서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또 제 일에 대해 기쁘게 일하지 못했는데 기쁘게 일하고 일의 의미를 찾으라고 하셔서 그렇게 하도록 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아직 완벽하게 적용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좋은 말센스를 갖추려면 많은 연습과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항상 책과 함께 생활하며 수시로 필요할 때마다 책을 보고 도움을 받아야겠습니다.

 

저자도 얘기했듯이 실천이 중요하기에 지금부터라도 제가 바꿀 수 있는 부분에서 열심히 노력해보고 싶습니다. 저처럼 말주변이 없거나 말센스 부족하신 분들 꼭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