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전업주부는 어떻게 1년 만에 월 1000만 원을 벌었을까? - 디지털 노마드 맘을 위한 온라인 창업 실전 노하우
온코치 김서현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디지털 노마드'라는 말이 유행입니다. 디지털 노마드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언제든지 어디서든 일하는 디지털 유목민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디지털 노마드에 맘이 더해져 디지털 노마드 맘이라는 말도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할 수 있는 일은 제한적이고, 특히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주부들에게 혹하는 말인지 모릅니다. 저도 그래서 어떻게 하면 디지털 노매드 맘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해하고 있던 차에,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평범한 전업주부는 어떻게 1년 만에 월 1000만 원을 벌었을까?>입니다.

월 1000의 수익을 얻는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지요. 자영업을 하시든, 일을 하시든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디지털 노마드 맘으로 살아가면서, 그것도 평범한 전업주부가 어떻게 1년 만에 월 1000만 원을 벌었을까요? 제목만으로도 많은 궁금증이 생겨 책을 읽어내려갔습니다. 저자는 이제 막 열 번을 한 경력단절 여성이었습니다. 임신을 하고 퇴사를 하고, 아이를 키우면서 자연스럽게 다른 엄마들처럼 육아에 전념하며 살던 그녀는 엄마들 모임에서 알게 된 어떤 또래 엄마에게 온라인 창업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고, 그렇게 시작한 창업으로 저자는 한 달에 1000만 원을 넘게 벌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혼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해서 1년 만에 이룬 성과였습니다. 저자의 노하우를 몇 개 담아 보자면, 저자는 책을 참 좋아한다고 합니다. 인생 책을 찾아 제대로 읽고 실행에 옮길 때, 우리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책에는 저자가 추천해 주는 인생 책 베스트 36권의 리스트가 나와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인생의 멘토를 만날 것, 비전보드 이미지를 만들 것, 돈 되는 나의 강점을 리스트 업하기, 큰 목표를 작게 나누기 등으로 우선 디지털 노마드 맘이 될 준비를 합니다. 그 후 2장에서는 온라인 창업을 위한 실전 노하우가 담겨있습니다. 온라인 창업에 있어서 온라인 시장은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지, 유행하는 트렌드를 읽기, 스마트 스토어를 처음 시작할 때 주의할 점 등에 대해 알 수 있으니 온라인 창업을 꿈꾸는 주부님들이라면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3장에서는 월 1000만 원 버는 전업주부의 시크릿 머니 비법, 4장에서는 전업주부가 SNS로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법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책이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자신이 느낀 노하우를 전달해 주다 보니 아무래도 같은 주부로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책을 읽으며 느낀 것은 무엇보다 내가 직접 해보는 실천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디지털 노매드로서의 삶을 부러워하지만 말고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는 실행력을 갖고 행동해 보아야겠습니다.

-책을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