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하체 근육 운동부터 시작합시다 - 하루 딱 2가지 자세만 하는 하체 근육 홈트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 지음, 문정원 옮김 / 리틀프레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집에만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요즘, 너도나도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면서 몸 가꾸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집에서 운동을 하려고 하는데 말처럼 쉽게 되지 않더라고요. 그럴 때는 이런 운동 관련 도서를 읽으며 다시 한번 운동과 근육의 중요성을 느끼고 작은 것부터라도 매일매일 도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 <일단, 하체 근육 운동부터 시작합시다>는 하루에 딱 2가지 자세를 하는 것만으로도 하체 근육을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있는 수많은 근육 중에 특히 하체 근육을 단련시켜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체 근육은 우리 몸을 기계로 봤을 때 가장 크기가 큰 엔진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이 커다란 엔진인 하체 근육을 자주 사용하면 자연스레 활동적인 몸으로 변화하고, 1년에 1%씩 쇠퇴하는 우리의 근육을 효과적으로 지킬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무조건 하체 근육을 기르는 것이 우리에게 유리하겠지요.

이 책은 6개월간의 근육 운동 프로그램을 다루고 있습니다. 1개월째, 난도가 낮은 것부터 서서히 난도가 높은 것으로 하체 근육을 단련시키게 됩니다. 또한 하체 스트레칭을 통해 유연성을 기를 수도 있으며, 중간중간 나오는 라이프 스타일 페이지에서는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개선할 수 있는 식습관, 생활 습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의 좋은 점은 바로 운동 자세를 알려주는 일러스트가 크고 자세하게 나와있다는 점입니다. 어떻게 보면 요즘 홈트레이닝을 가르쳐주는 유튜브 동영상보다 글과 그림으로 자세하게 자세가 설명되어 있어서 혼자서 운동을 하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좋은 지침서가 되었습니다. 자세가 불안정할 때는 잠시 멈추고 책을 꼼꼼히 읽어보고 다시 자세를 취해보면서 운동해 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처음부터 하체 운동의 난이도가 단계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동안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았던 사람도 천천히 운동 강도와 운동량을 높여 갈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못해도 주 3회 이상은 실시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꾸준히 지속적으로 운동해 나가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체 근육을 단련시켜 우리 몸에 건강하고 튼튼한 엔진을 만들어 봅시다.

​-책을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