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 스도쿠 Step 1 - 어린이용 초중급편
U7 지음 / 함께가는길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둥이들은 스도쿠를 좋아해서 다른 책도 구입해서 풀었었어요~

그래서 썸스도쿠가 스도쿠의 기본 규칙과 합계 규칙을 이용해서 풀어보는

스도쿠의 확장판이라고 하길래 해보면 재미있어하겠구나 했었지요~

Step 1은 어린이용 추중급 편이고, Step 2는 어린이용 중고급편이에요.

두 권 모두 50번까지는 2×2 문제로 1단계 문제들이 나오고,

100번까지는  2×3 문제인 2단계 문제들,  

 101~150번 문제는 3단계로 3×3로 채워져 있어요.

아직 둥이들은 1단계 문제들을 풀고 있어요~

 

 

썸스도쿠~ 처음에는 저도 보면서 어떻게 하는 것인지 설명 부분을 잘 읽어보아야했었어요.


그리고 나서 아이들과 함께 풀어보았지요~ 처음 한 두문제 함께 풀어보며 방법을 알려주고,



위치 구분하기가 쉽지 않은 듯 해서  색연필로 합이 되는 부분을 표시해서 연습을 해보았어요~


아직 1단계 부분이어서 step 1 이나 2 나 그렇게 큰 차이는 없지만


step 2 에는 합을 3개나 맞춰서 숫자를 넣어야 하는 부분도 나오고


step 1 보다 한단계 더 머릿속으로 생각을 해봐서 칸을 채워야 하기도 하는 등 약간의 차이는 있네요.


스도쿠 좋아하는 아이들이 그렇듯~ 하나만 하고 그만 해야지 하다가도 또 하나 더~ 하나 더~ 하잖아요...


숫자 가르기도 자연스럽게 되고, 합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빼기도 해봐야 하고요~~


스도쿠의 매력에서 한단계 더 나아간 썸 스도쿠...


전에 풀어봤던 일반 스도쿠 문제들보다 더 재미있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