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23 : 힘과 운동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23
김은정 외 지음, 최준곤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다 보면 힘이 드는데, 이 힘과 운동은 어떤 관계가 있는 것일까요? '멈춰있는 물체를 움직이게 만드는 것'을 과학에서는 힘이라고 합니다.

  스토리버스에서 '힘과 운동'이라는 제목으로 융합과학이 나와서 과학시간에 배우는 어려운 물리 분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스토리버스에서 소개하는 힘과 운동의 세계로 함께 가 볼까요?

  펭귄들이 다이빙하는 모습은 정말 장관입니다. 생생한 화질로 좀처럼 보기 힘든 펭귄들의 다이빙하는 모습이 힘과 관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지구가 물체를 끌어당기는 힘, 즉 지구의 중력에 의해 할 수 있는 것인데, 스카이다이빙이나 번지 점프는 이런 중력을 이용한 스포츠라고 합니다.

  특히 '힘과 중력'은 초등학교 5학년 과학에서 많이 다루고 있는 주제인데 스토리버스를 읽다보니 교과서에 나오는 과학 용어를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로켓의 발사 원리를 '작용. 반작용의 법칙'을 설명해 주면서 보여준 이 페이지는 물리학자 아이작 뉴턴의 이야기까지 실어 놓아 융합과학의 장점을 직접 알 수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만화 속에서 지레의 원리와 지레를 활용한 도구를 잘 설명해 놓았어요. 만화를 읽으면서도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1종 지레의 원리를 이용한 가위는 받침점이 힘점과 작용점 사이에 있어서 두 힘의 균형을 잡아 줘서 작은 힘으로 큰 힘을 낼 수 있고, 2종 지레인 병따개, 3종 지레인 스테이플러의 예를 들어 학습의 이해를 도와줍니다.

  특히 속력은 초등학교 뿐만아니라, 중학교 과학에서도 다루는 분야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분야인데요, 속력 구하는 공식과 계산까지 세세하게 잘 나와있습니다.

   과학 중에서도 물리 쪽은 저희 아이 입장에서 어렵다는 인식이 있어 싫어했었는데, 이번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힘과 운동 편을 읽고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을 알게되어 좋았다고 합니다. 공부로 배우는 과학이 아니라, 스토리로 배우는 과학이고, 만화로 배우는 과학이니 시각적인 이미지가 오래  남아있어 학교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사회 시리즈가 소년한국일보 좋은 어린이책에서 최우수도서로 선정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스토리버스를 읽고 공부에 도움도 되고 지식도 많이 쌓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해당업체로부터 무료 상품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