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4 : 바다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4
김홍선 외 지음, 김웅서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뜨거운 여룸, 바라만 보아도 가슴이 탁 트이는 바다!!

  지구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바다는 우리 인간에게 더 없이 소중한 자연이고, 자원입니다. 하지만, 바다에 대한 정보는 얼마나 될까요? 스토리버스가 바다에 대한 이모저모를 담고 우리 옆에 왔습니다.

  깊은 바다 속 세계와 갯벌, 바다 식물까지 생생한 정보를 찾아 떠나볼까요?

 

 

 

  스토리버스의 열렬한 팬인 저희 아이가 책을 읽고 있습니다. 사춘기인지라 얼굴은 비공개로 해 달라고 하여 표지 그림만 잘 나오게 해 달라고 하여 한 컷 찍었습니다. 깊은 바다 속을 탐험하고 다니는 잠수정의 모습이 표지그림입니다.  

 

 

  생생한 화질의 사진 자료가 도입부분에서 흥미를 유발시키면 이 책의 특징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학습교과와 연계된 주제는 물론 융합교육에 맞게 한 가지 주제를 다각도에서살펴 볼 수 있어 학습효과를 잘 낼 수 있습니다.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나와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 만화에는 재미와 지식이 함께 있어 아이들이 집중하며 읽는 동안 학습내용을 오래 기억할 수 있습니다.

  해조류와 해초류는 같은 말인줄 알았는데, 해조류는 꽃을 피우지 않는 식물이고, 해초류는 꽃을 피우는 식물로 둘은 전혀 다른 식물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하여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해죠류가 만든 바다의 숲 사진입니다. 해조류는 지구의 대기 오염을 줄여주는 역할을 할 뿐아니라, 요오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방사능에 대한 면역을 강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해조류가 울창한 바다 숲에는 바다 동물들이 살기에 좋은 곳이어서 풍부한 어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바다를 다니는 교통수단 배.  크기와 용도, 모양에 따라 배의 종류는 여러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특히 배가 물에 뜨는 이유는 '부력'의 원리인데, 아르키메데스가 목욕을 하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유레카"하고 외친 일화가 있어 아르키메데스의 원리라고도 합니다.

 

   '바다'라는 주제를 8가지 스토리로 콕콕 짚어보는 학습만화.

  학교에서 배우는 학습내용을 풍부한 사진과 그림, 쉬운 설명으로 미리 보고 갈 수 있으니 아이들이 수업에 잘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한가지 더!!

  스토리버스가 소년한국일보 좋은 어린이책에서 최우수 도서로 선정되었다고 하는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가 재미있게 즐겨보는 책이 최우수 도서에 선정되었다고 하니 참 반갑더라구요. 앞으로도 스토리버스가 많은 친구들에게 사랑받는 도서가 되길 바래요.~~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해당업체로부터 무료 상품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