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셀파 해법 수학 중1-2 (2017년용) - 자기주도학습 기본서 ㅣ 중등 셀파 시리즈 (2017년)
최용준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자기주도학습이 대세인 요즘, 내 자녀도 스스로 시간관리를 잘 하여 계획을 세우고 공부하는 것이 모든 부모님들의 바램일 것입니다. 특히 오랜 시간 꾸준히 공부해야 하는 수학은 자기 스스로 풀어보는 시간이 많이 필요한 과목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처음 중학교에 올라와서 초등학교 때처럼 대충 공부하던 저희 아이는 수학을 억지로 공부하였는데, 그러다보니 성적도 좋지 않은 상태로 1학기를 마무리 지었어요.
쉬운 기본서를 풀면서 수학에 흥미를 붙여야겠다고 생각한 저는 천재교육에서 나온 셀파를 만나 아이와 같이 풀어 보았어요.
일단 개념 설명이 너무 잘 되어 있고 또 쉬운 문제를 수록해 놓아서인지 아이가 큰 거부감 없이 풀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셀파는 자기주도학습의 기본서인만큼 엄마인 제가 진도에 크게 관여하지 않고 아이 스스로 하루에 풀 양을 정하여 풀도록 했어요. 1장이든, 2장이든 자기가 정해서 풀되, 단 조건은 매일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셀파는 개념 중심책, 풀고 또 풀고, 정답과 해설, 세 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념 중심책은 말 그대로 개념에 충실하여 아이가 스스로 읽고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아주 꼼꼼히 설명해 놓았어요. '따라 풀면서 개념 익히기'가 있어서 아이가 처음 공부하는 부분인데도 쉽게 이해하며 따라 풀 수 있었습니다.

개념 익히기가 끝나면 "유형 익히기' 가 있어 아이가 어느 정도 개념 이해를 하며 문제를 풀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도수분포표를 만들어야 하는 문제여서 공간이 부족하다고 다른 종이에 도수분포표를 그려 문제집에 붙였어요.

'셀파특강'은 중요하면서 시험에 잘 출제되는 문제를 특강으로 잡아 아주 자세하게 설명을 해 놓은 부분입니다. 문제를 어떤 순서에 의해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잘 설명되어 있어요.

'실력키우기'코너에서는 기본연습, 발전연습 단계로 문제풀이를 할 수 있는데 아이가 개념을 어느 정도 익히고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할 지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풀고 또 풀고' 책은 개념정리하기, 개념 익히기,유형 익히기실력키우기 단계로 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아이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특히 '2. 각' 단원에는 계산하는 것이 많이 나오는데 각의 성질을 이용한 각의 계산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수록해 놓았어요.

자기주도학습의 기본서에서 중요한 것은 정답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셀파의 정답지는 빠른 정답과 자세한 해설로 나뉩니다.

빠른 정답을 보며 빨리 채점할 수 있고,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 해설을 보며 아이가 왜 틀렸는지 눈으로 확인하고 다시 풀어볼 수 있어요.

특히 중요한 개념을 해설에서 다시 한 번 짚어주니, 아이가 잊어버렸던 개념을 다시 생각하고 익
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방학 동안 스스로 수학을 공부할 수 있는 기본 개념서 셀파를 풀면서 아이는 쉬우니까 잘 풀리고
잘 풀리니까 재미있다고 말하더군요. 수학은 재미있어야 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앞으로도 쭉~~ 이어졌으면 좋겠어요.
저는 본 포스팅을 작성함에 있어 천재교육으로부터 해당 교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