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8 : 곤충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ㅣ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8
이동학 외 지음, 김황용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좋은책신사고에서 매달 발간되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시리즈, 제8권 곤충이 나왔어요.

사슴벌레의 생동감있는 사진이 책표지로 나왔어요.
스토리버스는 교과서와 연계된 주제를 다루고 있어 학교 공부에 도움을 주고 만화로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공부툰입니다.

저희 아이는 스토리버스를 읽으면서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들이 많아 공부에 도움도 되고 재미도 있다며 좋아합니다.
스토리버스는 3단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1단계는 주제에 대한 호기심 발단 단계입니다. 주제에 관련된 생생한 사진을 제공하여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합니다.

간단한 설명과 교과 연계표까지 제시하여 학교 공부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2단계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학습 만화입니다.

8개의 소주제를 8가지의 캐릭터를 등장시켜 12쪽 분량의 학습만화로 구성되었어요. 각각 독립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는 옴니버스여서 처음부터 읽지 않아도 됩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곳부터 골라서 읽는 재미가 있어요.

곤충의 생김새부터 한살이, 집, 곤충의 먹이, 생존법, 곤충의 소통방법은 물론, 사람과 곤충에 관한 주제들은 다각도로 보는 눈과 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하여 창의적인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단계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어요.

생생한 사진과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설명이 실려 있어요.

과학이라는 과목과 사회, 국어, 실과, 음악, 미술등 다른 과목과 융합하여 배경지식은 물론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 있어요.


곤충이라는 대주제를 가지고 8가지의 소주제로 나누어 곤충의 모든 것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한 스토리버스는 즐겨찾는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냥 백과 사전은 쳐다 보지도 않던데 스토리버스는 시간만 나면 꺼내 반복해서 읽더라구요. ^^

스토리버스 타고 곤충 세계 여행 참 잘 한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