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 해법수학 기본 5-2 - 2012 1000 해법수학 기본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1000 해법 수학> 을 만난 첫 인상은 나와 아이가 좋아하는 연두빛 푸릇푸릇한 색깔이 주는 편안함이었다.  수학이라는 과목에 있어 편하게 대하는 학생도 많겠지만, 그렇지 않은 학생은 더 많기 때문에 색깔이나 동화에 나오는 듯한 그림은 편안한 느낌이었다. 

또한 30일 단기완성 이라는 문구가 마음에 들었다. 새학기를 예습시키자면 아이와 실랑이를 벌여야 하는데 기본 핵심 문제가 수록 되어 있음은 물론이고, 단기간 동안 끝낼 수 있다는 것은 마음이 끌릴 수 밖에 없다.

 

책 구성은 본책, 술술 풀리는 계산, 중간.기말 학력평가 예상 문제, 꼼꼼 풀이집으로 되어 있다. 

 

 

본책은 940 문항의 문제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스케줄표 작성 및 1일 분량 학습, 셀프 평가, 약점 진단 보완으로 되어 있다.  교과서 학습을 잘 할 수 있도록 개념 학습이 잘 되어 있고 유형별 문제로 시험대비를 할 수 있으며 서술형 문제를 통하여 창의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술술 풀리는 계산은 초등수학과정에서 중요한 연산 부분을 다질 수 있도록 학습 포인트와 함께 계산 문제만 수록해 놓았다.

학력평가 예상 문제는 자신이 공부했던 것을 바탕으로 테스트를 해 보고 내가 부족한 부분을 다시 점검할 수 있다

 

 

 

꼼꼼 풀이집은 스피드 정답표로 빠른 채점을 할 수 있게 하고, 뒷부분에서 다시 풀이 해설을 해 놓아 아이가 틀린 곳은 다시 생각해 볼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5학년 정도 되니 주변에 수학 학원이나 과외를 안 하는 학생이 없을 정도로 많은 아이들이 학원에 다니고 있다. 어려워 진 탓도 있지만 학원에 아이를 맡기니 엄마인 내가 편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만큼 자습력은 떨어지는 것 같다. 우리 아이는 아직 학원을 다니지 않지만 매일 2,3장씩 수학을 푼다. <1000 해법 수학>을 보더니 자기가 혼자 풀만하다며 꾸준히 풀고 있다.  학습 습득이 느리고, 진도가 느리더라도 스스로 매일 할 수 있는 습관이라는 것이 아이에게 큰 재산이 되어 줄 것이라 믿는다.  <1000 해법 수학>이 우리 아이에게 수학은 어려운 것이 아니고 도전해 볼만한 과목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것 같은 예감이 든다. 그리고 그렇게 되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