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지경 실험실 - 글루통 박사의 착시 그림책 아티비티 (Art + Activity)
마티아스 말린그레이 그림, 카미유 발라디 착시 제작, 박선주 옮김 / 보림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운 여름 대 보고, 돌려 보고, 들춰 보고, 보이는 그대로를 느끼자!

여름 대표 간식 옥수수와 감자 먹으면서 아이와 함께 보림출판사의 신간 착시그림책을 만나봤어요^.~!!


수요일은 그림책 모임이 있는 날~~


아이동반하에 편하게~~오래~~그림책이야기가 있는 소중한 모임이랍니다^.~!!


먼저 누나보다 동생이 글루통 박사의 착시 그림책 요지경 실험실을 만나보았습니다~~


예술놀이 그림책 아티비티 (ART + ACTIVITY = ARTIVITY)

 

 

 


파블로 피카소는


"모든 어린이는 예술가이다. 문제는, 어떻게 어른이 되어서도 얘술가로 남아 있는 가이다"라고 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성장하며 내면의 예술가를 잃지 않고 더욱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린이들이 책을 따분한 학습의 대상이 아니라 재미있고 즐거운 친구로 느끼길 원합니다.

조형적 수준이 높고 아이디어가 탁월한, 예술적인 그림책을 지향합니다.

아트에 액티비티를 더한, 예술 놀이 그림책 아티비티.


쉽고, 즐겁고, 아름다운 꼬마 예술가들의 책입니다.

눈으로 집중해서 보니 어질어질~~~


그러나 아이들에게는 매 페이지마다 많은 조작으로 아이들 손이 쉴틈이 없답니다~~~


엄마도 궁금해요~궁금해~~


같은 그림인데 어떻게 오리가 되고 토끼가 될까요ㅎㅎ??


정말 착시 그림책인가봅니다~~~


눈이 몰리고 손의 움직임은 계속되고 책의 흥미를 더하는 글루통 박사의 착시 그림책 요지경 실험실을 소개합니다~~


슈퍼 컴퓨터가 깜빡이고, 뱅글뱅글 바퀴가 돌아가면 기계들이 움직이기 시작해요.


글루통 박사님은 새로운 발명품을 골똘히 고민하고 있어요.


꼬마 조교들도 뚝딱뚝딱 두드리고 자르느라 온통 정신이 없네요.


당기면 뒤집히는 화살표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세로줄 무늬 플라스틱을 책에 대는 순간 요지경 실험실은 거침없이 돌아갑니다.


글루통 박사님은 도대체 어떤 재미난 로봇을 만드려하는걸까요??


책표지부터 손을 가만히 두지 않는 착시 그림책입니다~~~


18가지 착시애니메이션이 있는 움직이는 그림책 이야기랍니다~~


​책표지 오른쪽에 있는 바퀴를 돌려 글루통 박사님의 머리속이 잘 돌아갈 수 있게 도와주세요~~~


글루통 박사남의 실험실은 책을 읽는 아이도 함께 조수역할을 하고 있네요~ㅎㅎ


​눈이 휘둥그레지고~~손은 계속 움직이는 책~~


덮개를 들추고 그림을 들여다보니 그림이 저 혼자 움직인답니다~~


제 유년시절 매직아이가 생각났습니다~ㅎㅎ


자, 이제 발명품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글루통 박사님의 조교들이 나사를 조이고, 망치를 두드리고, 용접하고, 조립합니다. 모두 부지런히 움직입니다.


책을 읽는 아이도 갈피끈에 달린 플라스틱을 세로줄 무늬가 되게끔 들고 책 위에 대어 봅니다.

그리고 천천히~~빠르게~~움직여 보세요.


기계들이 작동하기 시작할거에요~~


책을 읽는 아이도 글루통 박사님의 조교가 되어있습니다~ㅎ


​화살표를 당겨보지 않고 먼저 플랩북처럼 열어보네요~ㅎㅎ

아래 화살표를 잡아당기렴~ㅎㅎ

꼬마 조교들은 모든 것을 생각합니다.


수수께끼 로봇의 친구도 생각해 놨지요!


화살표를 당겨보세요~ 오리가 보이나요, 토끼가 보이나요? 아니면 둘 다 보이나요

갈피끈에 달린 플라스틱을 책 위에 대어보면 글루통 박사님의 실험기구들이 움직이고 작동되어요~~

 


글루통 박사님의 걸작이 완성되었어요.


그런데 박사님이 대체 어떤 로봇을 발명한 걸까요? 이 로봇은 무슨 일을 하게 될까요?


화살표를 당겨 팽이를 돌려 주세요. 색깔이 섞이며 로봇이 움직일 거에요~


아이는 기대에 차있어요~~ㅎㅎ


요리 로봇의 구석구석을 보는 아이~~


요리봇의 실체가 드러나는 페이지~~


깨알같은 그림들이 많아서 하나하나 이렇게보면서 아이와 이야기했어요~~


단순한 조작만 하는 액티비티 북이 아니네요~~


글루통 박사님이 요리봇을 만들기 위해 여러 실험을 책을 읽는 아이와 함께 체험하면서


생각의 영역을 확대해 주는 체계적인 과학의 기본 원리가 담겨 있는 그림책입니다.


박사님과 함께 신나게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눈이 즐거운 18가지 새로운 착시의 경험을 하게 됩니다.


​요리봇이 7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준비해두었다는 말에 저리 좋아하며;;;


돌돌 감긴 빨간 선 속에서 각각의 맛을 찾아보세요~~


엄마랑 누가누가 먼저 찾나 게임으로 진행했더니 저렇게 열심히 찾아내고 있습니다~ㅎㅎ


7가지 맛을 그림으로 표현해준 아이~~


눈을 크게 뜨세요!


글루통 박사의 즐거운 요지경 실험실로 초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