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 코지 코딱지 코지 2
허정윤 글.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웃기는 코딱지가 나타났다!!

 

 코딱지 코지의 콧구멍 탈출기!!!

 

책 표지를 보자마자 코딱기 가족인가?!하며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코딱지인데 이렇게 친근하게 클레이로 이쁘게 표현해도 되는건가해서요~ㅎㅎ

 

오히려 코딱지 계속 탈출시키는거 아니야??하면서요~ㅎㅎ

 

 

 

면지사용을 특이하게 시작한 <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 코지>책!!

 

이야기를 먼저 시작하지 않고

 

면지에서부터 콧구멍을 탈출하게 된 에필로그를 시작합니다~~~

 

난 코딱지 코지야!!

 

 왜 하늘을 날고 있느냐고?

 

지금까지 이야기를 들려줄게.

 


 

 

 

"진짜 모험은 지금부터야!"

 

콧구멍을 나온 코딱지 코지의 흥미진진 스릴만점 바깥세상 모험이야기!!

 

책에 나오는 아이이름 대신 책을 함께 읽는 아이이름을 넣어주면서 읽으면 더 흥미진진해요~ㅎㅎ

 

 

 

 

<코딱지 코지>를 쓴 허정윤 작가가 들려주는 두번째 이야기~~

 

첫번째 이야기부터 보는 것도 좋지만~~~

 

두번째 이야기부터 봐도  코딱지를 이렇게 친근하게 클레이로 만들어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것 자체가

 

아이들에게 흥미진진하답니다~~

 

코딱지를 파도파도 계속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는 뭘까??

 

아이의 관점에서 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들이 바깥세상과 코속세상을 자유자재로 마실나가듯 여행을 떠나는 거라면??

 

 

 

 

코딱지 코지의 북트레일러는 봐도 작가의 엉뚱하고 기발한 생각들이 책속에 담아져 있어요~~

 

첫번째 이야기는 코딱지 코지가 콧구멍 밖으로 나오기위한 고군분투기를 담아냈다면~~

 

두번째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콧구멍을 탈출하여 새로운 세상(바깥세상)의 모험이야기를 담아냈어요~~

 


 

 

 

 

처음에는 모든 것이 낯설고 두렵게만 느껴지지요~~~~

 

그러나 익숙해지면 그리워져요~~ㅎㅎ

 

코딱지 코지도 그랬어요~~ㅎㅎ

 

그래도 집이 최고지요~~~

 

코딱지들이 바깥세상을 무사히 마치고 자기 집(코속)으로 잘 찾아갈 수 있을까요???

 

아래 사진처럼 다시 코속으로 들어온 코딱지들의 표정이 왜 이럴까요??

 

궁금하시다면~~~

 

마지막페이지까지 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 코지 모험이야기를 보시면 된답니다~ㅎㅎ

 

스포는 안한다며~ㅎㅎ

 

 


 

 

아이는 코딱지 코지가 클레이로 만들어진것에 대해 재미있어하더라구요~~~

 

작가님께서 아이의 관점으로 아이들의 웃음코드인 코딱지를

 

아이들이 좋아하는 클레이로 입혔어요~~

 

클레이동화로 아이들은 책을 읽고난 후 꼭 하게되는 클레이놀이네요~~

 

어린 아이들도 클레이로 얼마든지 코딱지 코지를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어요~ㅎㅎ

 

 

 

 

 

코딱지 가족이 있다는 것도 재미있어하고~~

 

코딱지들의 일상생활과 모험이야기도 웃음코드에요~~~

 

코딱지들에게는 청소기가 무서울 수 있겠구나~~

 

코딱지들의 아지트(안식처) 또한 궁금하시죠~ㅎㅎ

 

 

 

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 코지의 모험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아이는 사뭇 진지해지고 했습니다~~ㅎㅎ

 

스포안하는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뭐야~어떻게~"하면서 웃네요~~

 

 

​집안 곳곳에 코딱지를 붙여놓는 아이는 아니지만

코딱지 아지트를 조심하라는 말과 함께 습관교정도 되겠어요~ㅎㅎ


 

 

 

콧구멍을 이야기하면서 우리 몸의 구멍에 대해서도 아이와 이야기했어요~~

 

콧구멍에는 코딱지

 

눈(눈물샘)에는 눈물(눈꼽)

 

피부구멍(땀구멍)에는 땀

 

똥구멍에는 똥

 

하면서 아이와 꺄르르 이야기를 풀어갔습니다~~

 


 

 

마지막 면지에서 코딱지들이 "우린 이제 어떻하지?"를 통해

 

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 코지의 결말도 살짝쿵 예상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