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글 친구 시리즈 세트 (전4권 + 드로잉 노트) - 머릿니 + 거미 + 파리 + 지렁이 징글 친구 시리즈
엘리즈 그라벨 지음, 권지현 옮김, 정종철 감수 / 씨드북(주)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곤충그림책 생각하면 자연관찰책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동물그림책으로 쉽게 다가오는 씨드북 징글친구를 정들친구로 만들기 프로젝트 2 함께합니다~~~~


유머와 과학의 완벽한 조화, 징글 친구 시리즈~~


세상에서 가장 징그러운 동물들을 세상에서 가장 웃기게 만나 보세요!


오늘은 숲놀이가는날!!


거미만나러 가야한다며 씨드북 징글친구 시리즈 가방책 들고 숲놀이가기!!


오늘 춥고 비도 오지 않는데 거미를 만날 수 있을까? 라고 엄마가 말해주고 싶었지만~~


아이의 기대를 저버리고 싶지 않아서 가방책들어주는 하녀역할 자처한 엄마;;;;


시시하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당연히 열심히 둘러봐도 거미가 보이지 않았던 날~~~


비오는 날 숲놀이갔을 때 나봐라~~~하면서


여기저기 모습 드러낸 거미사진과 곤충그림책으로 아쉬움을 대신했습니다~하하하


그래서 왠지 비~하면 거미가 떠오른다죠~~ㅎㅎ


거미도 머릿니처럼 쓸데없는 동물일까요?????


거미는 벌레를 먹고 살기 때문에 인간에게 도움이 되지요.


파리나 모기처럼 해로운 벌레를 없애 주니까요.


해당 페이지를 보는데 갑자기 노래가 떠오른 엄마~ㅎㅎ


어디선가~~누군가에~~무슨일이 생기면~~~~틀림없이 나타나는~~~~


슈퍼거미출동!!

새끼가 나오면 스스로 몸을 지킬 수 있을 만큼 자랄 때까지


등에 업고 다니는 거미도 있답니다.


새로이 안 사실~~~


거미도 캥거루 케어하는군요~ㅎㅎ


곤충그림책에서 물자라도 이렇게 새끼를 등에 업고 다니는 사실에 놀라웠어요~~


난지연못에서 실제로 물자라가 새끼를 등에 업고 다니는 것을 보고 감탄했었죠~~~


거미는 다리가 8개여서 곤충으로 볼 수 없어요.

곤충은 다리가 6개이거든요.​


"그래도 공주 구두를 신은 내다리는 눈부시다고!"


​이렇게 지식전달을 해주고 말풍선으로 만화보듯~그림책보듯~


유머와 과학의 조화에요~~


무엇보다도!!!


아이와 함께 책읽는데 아이가 거미알이라며 이렇게 표현해주는 것도 엄마에게는 감탄이에요~ㅎㅎㅎ

곤충그림책 실사를 볼 때 대개 아래와 같은 표정이라면~ㅎㅎ


씨드북 징글친구시리즈 그림책을 볼 때는 만화보듯 깔깔표정이랍니다~~


등에 많은 새끼를 업은 거미가 힘들까 저리 큰 먹이도 주구요;;;


거미가 먹는 것은 무엇?


다음 징글친구시리즈 파리 만나면 되겠구나~~~~


이렇게 연결지어 시리즈 다 읽는구나~~~


징글친구시리즈 드로잉북으로 징글친구를 정들치구로 만들자~~~

곤충이랑 친구할까??

독후활동 하나. 숲에 가서 직접 보자!


곤충그림책은 뭐니뭐니해도 직접 숲에 들고 가서 봐야지~~~~


비오고난 뒤의 숲에서는 거미가 여기저기서 거미줄 뽐내고 있지만~~~~


겨울 숲놀이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죠;;;;

그래서 아쉬운 마음을 접고자 관찰경으로 거미 관찰하기합니다~ㅎㅎ


독후활동 둘. 거미 만들기


재료 : 모루. 빨대. 끈이나 털실. 꾸미기재료. 눈스티커


모루거미만들기참고는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크래프트입니다.


거미의 8개 다리를 표현하기 위해서 모루를 같은 길이 3개와 그보다 긴것 1개을 준비해요~~~


긴 모루 1개로 중간에 감아주면 모루 거미 완성!!


간단합니다~~


요래요래 아이몸이 거미줄되어 올라타도 무섭지 않아요~ㅎㅎㅎ


거미에게 먹이주는 아이랍니다~하하하


저희집은 씨드북 징그친구시리즈 거미책에 나와있던 공주구두대신

 

삼원색 구두를 신겨주었습니다~ㅎㅎㅎ


아이에게 재료만 주었을뿐인데


저렇게 멋진 거미줄을 스스로 완성하고 표현해내는것에 감탄!!!


곤충그림책읽기하면서 엄마가 연신 감탄만 하는거 같아요~ㅎㅎ


(저는 무한긍정 육아중~ㅎㅎ)


독후활동 셋. 엄마랑 역할놀이


씨드북 징글친구시리즈 거미책내용으로 개사하여 거미노래도 불러보고~~~


eensy weensy spider와 little miss muffet 영어동요까지 총출동했어요~ㅎㅎ


보석비를 뿌려주는 아이는 우산쓴 거미와 친해져 보석을 거미우산에 붙혀주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도 있습니다~ㅎㅎ


엣지있는 거미가방도 만드셨어요~하하하


곤충그림책들고 숲에가서 직접관찰과 비교하고~~이야기하다보면~~~시너지효과!


엄마랑 아이랑 다양하게 놀 수 있어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