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를 위한 성품동화 - 이영숙 박사가 들려주는
이영숙 지음, 최호정 그림 / 프리미엄북스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최고의 태교는 부모의 좋은 생각, 좋은 말, 좋은 행동입니다...라는 문구로 시작합니다.

저는 첫째 아이가 있고 둘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엄마가 열심히 일하는 게 아이의 태교에 도움이 되겠지...하고,,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는 직업임에도 정말 열심히 일만 했네요@.@

집에 돌아오면 지쳐서 자구,,

요즘 필수적으로 하는 태담도 제대로 못했어요...

그래서 태교를 잘해야 한다는 것을 정말 뼈져리게 느꼈습니다.

첫째 아이가 어찌나 예민한지,,,이로 말을 할 수가 없어요.

집중력도 좋구,,잘놀구,,잘웃고,,제게는 사랑스러운 아기지만,,

예민한 건 어쩔 수가 없더라구요T.T

그래서, 둘째만큼은 꼭 태교로 더욱더 사랑스럽게 키우고 싶습니다.


 

성품동화에는 아이와 엄마와 함께 할 수 있게 동화뿐아니라 CD까지 있어

엄마와 태아의 평화로운 잠을 위한 배려네요^0^/


 

성품동화가 마음에 가장 드는 것은 임신개월 수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시기별로 성품태도 연습방법 + 이 시기에 엄마가 준비해야 할 것 + 아기 상태

+ 성품이야기 + 성품동화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CHAPTER별로 지혜의 태아 교육법,, 성품체조,, 아이가 들려주는 말등 세김한 배려도 있지 않았네요.

 

지혜 + 창의성 + 기쁨 + 책임감 + 순종 + 경청 + 정직 + 젤제 + 긍정적인 태도 + 인내 + 감사 + 배려를

주제로 한 성품동화도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네요. 그림자체도 너무 포근하죠~~^^??

 

성품동화를 다 읽고 나면,,, '아기랑 생각을 나누어요' 부분에서는 엄마와 자궁대화법도 가능하답니다.

(친절하게도 엄마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다뤄주어 편리하네요^0^;;)

각 주제별로 엄마, '아빠가 함께 하는 10분 해피타임'에서는 아이의 성품을 위한 활동도 있으니,,

이 책 하나로 태교완성되니,, 뿌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