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어떤 색이 보이니? - 뽀메로의 색깔놀이 뽀메로 놀이책
로마나 바스데쿠 글, 벤자민 쇼드 그림, 안지은 옮김 / 파인앤굿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색인지,  bed side story, 언어자극발달 책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책입니다.

연령대 구분없이 좋은 책인거 같아요.



 

심미성이 있는 우리 아가에게 색인지 들어갑니다.

뽀메로 책이 색감도 너무 사랑스럽다는거~~~♡

색이 같은 풍선으로 인지시킵니다.

"시현아, 바나나와 같은 색깔인 노란색이네.노란색^0^ 황금빛을 닮은 노란색이야."

 

 

"참외 빛깔과 같은 한낮에 내리쬐는 햇살은 눈부신 노란색이야, 노란색."

이렇게 인지영역을 키워줍니다. 엄마가 하는만큼 아기의 인지영역이 발달한다는 불편한 진실ㅎㅎ

 


 

뽀메로 책은 의성어, 의태어가 자주 등장해 아기의 언어발달에도 도움되는 책입니다.

"부글부글 내는 화는 시끄러운 빨간색이에요."

어쩜 색을 이렇게 표현할까요?♡♥

색에 느낌도 더해져서 정말 감탄하게 됩니다^~^

더 많은 표현도 있지만,, 읽을 아가들을 위해 아껴둬야겠죠^^:??



 

뽀메로 엉덩이와 닮은 사랑스러운 분홍색이네요ㅎㅎ



 

이렇게 예쁜 초록색으로 가득찬 우리 아이들의 세상이기를 바라면서..



 

"불 꺼진 밤은 깊고 고요한 파란색이에요"

이 부분에서 미술영역까지 신경쓴 점에 감탄했답니다.ㅎㅎ

제가 '빈센트 반 고흐'의 <밤의 카페 테라스> 그림을 좋아하는데요,,

고흐는 밤을 그렸지만 검은 색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거든요.

우리가 밤 생각하면 깜깜한 검은색을 생각하잖아요.

고흐는 사랑스럽고 온화한 느낌이 들게 하기 위해,,

아름다운 푸른색과 보라색, 초록색만 사용했거든요.

이래서 이 페이지를 제일 사랑하게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뽀메로에 나오는 색깔을 풍선과 함께 놀아줍니다.



 

보라색 뽀메로가 되고 싶다는 코끼리인 뽀메로를 실제 장난감으로도 보여줍니다.^^



 

색감이 이쁜 뽀메로 책을 좋아하는 시현이^0^~

그래서 아는 지인에게 뽀메로 시리즈를 부탁했답니다. 선물로 사달라고요ㅎ

<뽀메로의 표현놀이 : 알쏭달쏭! 뭐라고 말하지?>, <뽀메로의 성장이야기 : 기 한 뼘, 마음 두 뼘>

<궁금한게 많은 뽀메로>, <행복한 뽀메로>, <외로운 뽀메로>, <여행을 떠나는 뽀메로>,

<사랑에 빠진 뽀메로>, <사랑에 빠진 뽀메로>, <꿈꾸는 뽀메로> 시리즈...

 

우리 아이도 이렇게 흔들며 좋아하는 아이지만,,

저또한 뽀메로의 책을 읽어주면서,,

마음까지 풍선처럼 부풀어올라 두둥실~ 감성이 풍부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