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드 마스크 - 내 손으로 건강하게, 예쁘게, 즐겁게
네모의 꿈 지음 / 북센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핸드메이드마스크] 내 손으로 즐겁게 성인용 어린이용 마스크 완성!
내 손으로 즐겁게 성인용 어린이용 핸드메이드 마스크 완성했습니다.

김윤주 핸드메이드작가님 말씀처럼 원단과 실만 있으면 요술쟁이처럼 무엇이든 만들 수 있습니다.
바느질로 할 수 있는 것들은 무궁무진합니다.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작고 소박한 소품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작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입니다.

황사에 미세먼지에 코로나19바이러스까지..
마스크는 이제 일상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렸습니다.
그중에서도 한번 사용하고 매일 버리는 일회용 마스크가 아닌, 매일 빨아서 쓰고 또 쓸 수 있는,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면 마스크의 필요성이 절실하게 느껴졌습니다.
핸드메이드 마스크 책은 모양에 따라서 끈에 따라서 12가지 마스크 만드는 방법이 나와있으며 성인용과 어린이용 마스크도안이 있어서 바느질 초보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마스크만들기를 시작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도구 및 재료, 알아야 할 기본 상식들을 핵심만 뽑아서 실었습니다.

바느질 초보분들은 꼼꼼히 읽고 시작하면 좋습니다.
마스크별 난이도가 표시되어있어 전 낮은 단계부터 시도해봤습니다.

글로만 풀면 자칫 더 어렵게 느낄 수 있는데 과정그림과 글이 하나하나 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었습니다.
바느질기본상식, 바느질도구와 부자재, 마스크만들기에 적합한 원단을 알아두면 마스크를 오래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마스크는 얼굴에 입는 옷과 같아요.
특히 숨이 잘 쉬어지는 옷이나 마찬가지죠
천을 사기보다 더는 입지 않는 헌옷을 업사이클링해 마스크를  만드는건 어떨까요?
어떤 재료를 고르면 좋을지 [핸드메이드마스크] 책에 나와있습니다^.~

 

 전 용도에 맞게 어린이용 마스크를 필터 교체형 마스크를 준비했습니다.
좌우대칭으로 오똑한 코를 감싸주는 곡선형 디자인에 필터를 옆으로 넣고빼서 교체할 수 있도록 했어요.
그안에는 정전기 필터나 헤파필터를 부착하면 보건용 마스크나 미세먼지방지용 마스크처럼 차단효과가 있다고합니다.
mosquito 를 제가 이렇게 엄마표마스크 만들기로 바꾸다니요🙈🙉🙊
아이건 필터교체형마스크 만들고 제건 입체주름형마스크(덴탈마스크)만들었어요~
둘째 3개나 만들어줬는데 잃어버려서
인내하며 만들었다요@.@
그래서 코바늘 사슬뜨기로 안경줄 처럼 마스크줄 했어요@.@
얘는 일회용마스크인줄아나봐요😵😵
첫째는 잘 보관하는데 😘
역시 달라요달라~
전 필터교체형이 아닌 음식물 쓰레기버리러 나갈 때 등으로 잠깐씩 쓰는 경우가 많아서 제용도에 맞게 입체주름형 마스크를 만들어봤습니다.
그냥 두었을 때는 평면형과 비슷하게 납작한 모양이지만 착용한 후에 주름이 펴지면서 입체적으로 코와 턱까지 덮어져요.
코 부분에 와이어를 넣어서 착용 후 코 라인에 맞춰 눌러주면 빈틈을 없앨 수도 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어린이용 마스크도안으로 7세용에게 해본 마스크만들기입니다.
잘 맞아요~~
저는 도안그릴 때 핸드메이드마스크에 있는 도안을 오리지않고 OHP필름을 도안 위에 대고 네임펜으로 그려넣는 방법을 선택했어요.
그리하면 도안분실에서 자유로워져서요ㅎㅎ
그리고 천위에 대고 그릴 때도 종이보다 OHP필름이   도안대고 그리기에 안정적이여서 제가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엄마 마스크만들기
아이 마스크만들기
용도에 맞게 선호도에 맞게 만들고 착용해봤어요.
아이 마스크에는 마스크겉면에 무지개실로 아이이름도 수놓았답니다^.~
인형들에게도 씌워주고
뒤늦게 네임스티커 붙히고 현관에도 걸어두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