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이국종 -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아이엠
김승민 지음, 최우빈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니어RHK] I AM 아이엠★이국종 직업탐구 학습만화에 풍덩!

 


아이와 서점가서 핫한 직업탐구 학습만화를 보고 더 반가웠습니다^.~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당연히 아이가 좋아합니다^.~
사실 학습만화는 엄마가 챙겨서 사주지는 않았습니다.
이미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서 더 필요성을 못 느꼈습니다.
아이가 학교가니 스스로보고 이거 사달라! 할때 들어있던 위시리스트중에 항상 들어있던 직업 탐구 학습만화입니다^.~
아이가 어려워하는 용어들이 은근 많았습니다.
제 아이의 수준에서 많았다는겁니다TT
직업 탐구 학습만화덕에 어휘력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아이만의 국어사전을 만든다면 큰 도움이 될듯싶습니다.
책을 읽고 모르는 단어를 노트에 적고 국어사전을 보고 읽고 적는 국어사전만들기입니다.
의학용어는 어려움이 많을텐데 주니어RHK 직업 탐구 학습만화가 잘 풀어냈습니다.
앉은자리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는건 기본입니다.
매일매일 독서목록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책이 되었습니다.
동생도 못 들어오게 하는 자기방에 두고 하루에 한번씩 매일 보고 있습니다.
열번 넘게 보아도 또보게 된다고합니다.
 아이와 엄마는 학습만화 그림 속에서도 그림책적인 요소를 봅니다.
세월호 이야기가 아이에게 무섭게 다가왔었는데 아이는 해당 페이지에서 여러가지를  묻습니다.
바다에게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그림체 하나하나 보고 질문합니다.
책을 볼 때 추천의 말과 목차를 항상 먼저 보게 되는데 이국종 위인을 이해함에 있어 추천의 말은 더 넓게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창의, 공감. 관심으로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시대의 리더  이야기가 있습니다.
위대한 사람들이 꿈을 키워온 방법을 들여다볼 수 있는 귀중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의사는 아픈 사람을 낫게 해서 세상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도록 도와주는 굉장한 직업임을 깨닫고 의사를 꿈꾸는 소년이 됩니다.
생계가 막막해서 선택한 갑판수병에서 포기하고 내려놓으려하자 부사관님의 대화에서 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기본삼아 소중한 시간을 지키는 사람들중 한 명이 되고자합니다.
그러나 원칙과 신념을 지키기 위해 또다시 현실과 홀로 긴 싸움을 해야 할 운명에 처하기도하지만  영웅을 살리게 되면서 외상센터의 상황도 조금씩 나아지기를 희망합니다.
꿋꿋하게 생명을 구하는 일이 우리의 일임을 소명의식을 가지고 중증외상센터를 지키고 있습니다.
어떠한 일에 나의 원칙과 신념을 지키는 일은 대단한  일입니다. 부딪히는 일이 발생해도 사명감을 가지고 언제든 위급한 환자가 발생하면 출동할 준비를 하시는 이국종 교수님 고맙습니다.
요즘은 위인전이 현시대를 방영하고있어서 일상생활과 더 밀접하게 느껴집니다.
제 학창시절의 위인전과 사뭇 다릅니다.
술술 읽히고 이해되는 아이 학습만화 엄마도 빠져듭니다~♥
아들을 생각하며 밀가루를 엎은 땅바닥의 밀가루와 하늘에 밀가루 뿌려진듯한 무수한 별들과 오버랩되어 저는 해당 페이지가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아이는 세월호 장면이 가장 인상깊었다고합니다.
직업 탐구 학습만화는 이곳저곳 페이지에 이해를 돕는 페이지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