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베어 베어스 초등 필수 영단어 - 곰 삼 형제 이야기로 쉽고 즐겁게 외우는
Aran Kim 지음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위 베어 베어스 초등 필수 영단어]  3단계 학습법으로 시작!!
엄마표영어로 그냥 듣기노출에 집중해왔어요~~

초3영어에 앞서 초2부터 준비가 필요할듯하여 아이가 어떻게 받아들일지도 궁금해서 3단계 학습법으로 위 베어 베어스 초등 필수 영단어를 시작해봤어요~~
집에서부터 동네, 학교, 더 나아가 자연과 우주에 이르기까지, 초등학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영어 단어를 주제별로 묶어 한 권의 책에 담아졌어요.

총 40개의 위 베어 베어스 곰 삼형제 에피소드로 쉽고 즐겁게 익힐 수 있어요~~

초등학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요 어휘가 쏙~~들어있어요~~

네이티브가 사용하는 기본 회화 어휘가 선택되어 들어가 있으니 편하게 받아들이길 바래요~~

그러면서도 초등 필수 영단어라는 말이 훅! 들어옵니다ㅎㅎ
40개의 에피소드니 특별한 난이도가 없다생각했어요~~

그래서 아이에게 먼저 에피소드를 골라보라했어요~~
언어를 배울 때 3단계 교수법을 사용하듯이 위 베어 베어스 초등 필수 영단어 또한 3단계 학습법으로 되어 있어요.

step1. 이야기를 읽어요.

인기 애니메이연 위 베어 베어스의 신나고 유쾌한 에피소드를 엄마가 읽어주었어요.

그림책육아로 해온 아이라 듣더니 너무 쉽다며 금방 다 할 수 있겠다 자신감을 내보이네요ㅎ
step2. 단어를 배워요.

날씨, 취미, 운동, 성격, 감정, 학교생활, 직업 등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영어 단어를 주제별로 묶어 체계적으로 구성했어요.

이또한 단어를 함께 보고 읽으니 더 자신감 뿜뿜!! 다 아는거랍니다ㅋㅋ
step3. 단어를 연습해요.

연습 문제를 푼 다음 소리 내어 말하면 곰 삼형제와 대화하는 기분이 든답니다. 이렇게 반복 학습하면 단어를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어요.

여기부터는 아이가 인상이 써지지요ㅎㅎ

들리는 소리와 영단어 철자가 틀려져서 그러는거에요ㅎ

그래서 step3를 풀면서 step1과 step2를 계속 보게 되어요ㅎㅎ
step3은 Look and write/ Look, write and say/ Write and say 반복학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아이는 보고 쓰고, 보고 쓰고 말하고, 다시 쓰고 말하기를 반복하게되는 3단계 학습법입니다.
이렇게 다 풀고나서 문장끝에 r이 공통점이라는 발견도 하고 기록하고 영단어 암기가 쉽고 즐거운 첫걸음을 떼었습니다.

아자아자~~화이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