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난 용궁 별난 생물 별주부전 - 생물 편 빽! To The Classic 3
정완상 지음, 조봉현 그림 / 함께읽는책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별주부전속에 생물을 머릿속에 잘 기억이 되도록 쏘옥~담아주었어요. 하나씩 꺼내어 곶감을 먹는 기분으로 책을 읽으면 생물에 대한 이야기도 재미나게 읽으면서 별주부전도 읽을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저도 자세히 읽어본적이 없는터라 읽으면서 내용파악을 하면서 아이가 배울 생물단원에 더욱 집중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 이야기도 문맥이 자연스러우면서 그 속에 녹아있는 생물의 재미있는 별주부전 !

 

초등학교 3학년에 다니는 큰 아이는 과학을 어려워하고 재미없어 합니다. 과학을 재미나게 공부한 저로서는 참으로 힘든일이였지요. 아이가 이 책을 제가 읽어주면 보면서 서로 재미나게 읽어보았습니다.

 

등장인물부터 소개가 되어집니다. 단어가 나오면 색을 달리해서 자세한 설명들이 이어집니다 .

말하는 것주에서도 색을 달리해서 강조해주었습니다.

한 막이 끝나면 만화속에 이제까지 읽은 내용이 함축적으로 한장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 앞에서 읽었던 내용을 차곡차곡 정리할수 있습니다 .남해 용왕 살리 위한 내용이랍니다 .



 

산호가 동물이 아니라 식물이라는 사실에 아이가 놀라워 했습니다 .4권의 김선달의 내용도 궁금해집니다 .책을 읽고 과학관과 어린이 공원에 가서 여러가지 실험들을 해보니 재미난 독후활동이 되엇습니다. 과학의 기초개념을 정리할 수있도록 도와주는 고마운 책이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