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너마이트 사계절 아동문고 101
김민령 외 지음, 이윤희 그림 / 사계절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자주, 또는 때때로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킬만한 사건을 마주하게 됩니다. 세월호 참사가 그랬듯 2019년부터 지금까지 코로나19가 우리의 많은 부분을 변화시켰습니다. 변화했고 변화할 수 밖에 없는 건 어른뿐만이 아니지요. 아이들 역시 힘들지만 씩씩하게 변화된 일상에 적응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차례를 볼 때부터 마음이 울적해집니다. 

두 학생이 서로 멀리 떨어져 앉아있는 사이에 써있는 이야기 제목들이 꼭 우리 모습 같습니다.

입학이 미뤄지고, 온라인 수업을 하며 종일 컴퓨터 화면만 쳐다보고, 코와 입은 막은채 사람들을 만나는 상황에서도 아이들은 저마다의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도서 '다이너마이트'는 8편의 이야기를 통해 오늘의 어린이에게 너만 힘든게 아니라고, 충분히 잘하고 있다고, 이전과 다른 너도 괜찮다고 토닥여줍니다.   

 

이야기 1. 고야이가 한 마리도 오지 않던 날 - 어려운 시절, 어려운 문제는 함께 풀어야해요.

 

이야기 2. 구멍 - 구멍 속 세상으로 보이지 않는 코OO 바OOO씨가 제발 들어갔으면.

이야기 3. 나의 탄두리 치킨 - 첫사랑, 휴대폰의 공통점은? 깨지면 두고 두고 맘이 아프다는 것.

 

이야기 4. 상병차포마 - 서로에게 징검다리가 되어주기

 

이야기 5. 다이너마이트 - 거리두기해도 괜찮아, 함께할 수만 있다면. 함께 빛날 수만 있다면.

이야기 6. 멍한 하늘 - 하늘 아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꿈꾸며.

 

이야기 7. 5학년 1반 연애사건 - 나때도 비슷했어. 너희도 그렇구나. 평행이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