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어떻게 춤을 추니?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59
티라 헤더 지음,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막춤의 대가 울집 남매둥이

반주의 유무와 관계없이

신이 나면 몸으로 표현하는

녀석들이었는데...

 

 

발레리나가 되고 싶은 딸래미는

언젠가부터 발레동작만 춤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고,

아들램은 나름 유치원 최고엉아는

궁뎅이춤따위 춰서는 안된다는

나름의 사회적 체면(?)이 생긴 것 같은 요즘...

 

 

신나게 몸을 움직이는 건

누구나! 언제나!

할 수 있는 일이라는 걸 알려주는

책이 있어 같이 읽어 보기로 했어요.

 

 

표지부터 둠칫두둠칫!

 


표지 안쪽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만의 춤을 추고 있어요.

 

엄마: "어떤 춤이 맘에 들어?"

딸램 : "친구랑 같이 추는 춤"

아들램 : "상자 쓰고 추는 춤!"

 

춤구경 실컷하면서 기대가 업!

 


이제 한 장 한 장 읽어봅니다.

 

이렇게 !

이렇게 !

이렇게 !

 

동작 하나하나 따라하는 재미가 있는 책!

 


그런데 한 아이가 나타났어요.

 


"뭐야? '난 안춰' 춤인가?"

ㅋㅋㅋㅋ

  

계속 춤을 따라 하고 있어서인지

'난 안춰' 춤을 따라하는 아들램 ㅎㅎㅎ

 


다음장에도 신나는 춤들이 이어집니다.

 

릭 아저씨의 대걸레춤!!


둥이 폭주 시작!!!

ㅋㅋㅋㅋ

 

무반주에

투명 대걸레로 온 거실을 닦기 시작^^

 


찰스의

'얼굴꾸깃 춤'도 추고

 



'일하다 쉴 때!' 추는 춤도 추고^^

 



모든 춤을 모아

 

어둠 속에서 다함께!!!

 


간만에 암막커텐치고

댄스파티!!!!

 


한장 한장 따라하며 신나게 춤을 추다보니

어느덧 땀이 송글송글

다 읽자마자

"또또또!!!"

  

연속 세번은 읽고,

춤추고 나서야

진정되었던

# 넌 어떻게 춤을 추니?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몸의 부분부분을 움직이는 일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다시 떠올리게 해 주는

재미나고

운동되는

다이나믹 집콕도서!

 

 

#슬기로운 집콕생활 도서로 

추천합니다!!!

 

'책과 콩나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