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쏙셈 초등 6-2 (2018년용) - 교과서 연계 계산력 강화, 10주 완성 프로그램 쏙셈 수학 (2018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수학에서 연산은 정말 기초실력이 중요하죠.

개념을 알고 있어도 계산에서 틀려버리는 실수를 하면 안되니까요~
저학년때부너 기초계산 문제집은 종류별로 다 풀려본 것 같네요.
각각의 장단점이 있겠지만
작년에 쏙셈을 알게되고나서 계속 쏙셈으로 기초계산을 길러 주고 있어요.

 

쏙셈 계획표에 단원과 진도,맞힌갯수,시간을 체크할 수 있어요.

시간체크 계획표를 보니
주의점을 알려주어서 지도 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쏙셈은 한장씩 풀고 싶은 문제를 꺼내 풀고나서 버리면 되요~
물론 틀린 문제는 체크하고요~~^^

 


꾸준히 2년째 하고 있는거라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데 가끔 문제수가 많다고 투덜투덜~~ㅎㅎ
보통 40~50문제 정도 되요.
 
빨리 푸는것도 좋지만 
우선 틀리지 않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시간을 재면서 하지 않았었어요.
문제도 하루에 한장씩 풀지 않고 그날의 스케줄에 따라 문제수를 정해주곤 했는데
대신 한문제라도 틀리면
추가로 10문제 더 풀기를 해서
정확하게 계산하게 하는것에 중점을 두었답니다.
추가 10문제를 더 안 풀려고 정확하게 푸는 습관은 들은것 같아요. 

방학동안에는 하루 한장씩 풀게 했는데
그동안의 규칙을 적용하지 않아서인지 집중력이 좀 떨어지네요.
문제도 틀리고~
곱하기 나누기가 나오니 계산할 공간도 좀 부족한듯 해요.
그래서 풀다가 옮겨적으면서 숫자를 잘못쓰기도 하고 ㅋㅋ

하지만
정해진 시간안에 문제를 풀거나 더 빨리 풀었을 때에는
소리를 지르며 좋아하더라구요~^^

마지막 면에 아이가 좋아하는 재미있는 문제들이 있어요.
숨은그림찾기,다른그림찾기,암호풀기 같은 ~~
복잡하게 계산만 하다가 창의적인 재미를 주니 아이도 좋아하네요.

 

 

다 풀고나서 은행잎 붙이기도 있는데 

유치하다고 안 하더니 다 하고나면 받을 보상적는 칸을 보고는

오만가지를 다 써 놨어요. ㅋ ㅋ

비싼것들로만 잔~뜩!!


쏙셈은

매일 한장씩 뽑아 풀면서 두께가 점점 줄어드니까

심리적으로 아이가 얇아지는 페이지수에 부담도 덜고

가끔은 휴지통에 넣으면서 희열을 느끼는것도 같아요.ㅎㅎ

 

꾸준히 규칙적으로 하는 연산습관을 들이기에

쏙셈이 짱 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