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3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논술 위주의 국어공부를 해왔는데 항상 아이가 부딪히는 점이 어휘였어요

영어는 아이들이 단어를 수백개씩 외우지만

국어공부 할때는 단어를 중요하지 않게 여기더라구요

엄마~ 이 단어 뜻이 뭐야?

이 문장에 이 단어 들어가는게 맞어?

라는 질문이 자주 들리기 시작했고

한자로 구성된 단어들도 많다보니 한글자 한글자 뜻을 얘기해주기도 했구요

하지만 항상 그때 뿐!

지나치면 또 잊어버리고 영어처럼 외우고 문장을 쓰고 적어놓진 않았어요

 

문제를 이해하거나 독해를 할때 단어 뜻을 모른다면 당연히 어려움을 겪겠죠

그래서 어휘를 집에서 따로 해주어야겠다고 생각하던중

숨마 주니어가 제일 유명하더라구요

 

우선 교과에 충실하기 위해 중3 어휘교재를 선택했어요

 

중학 국어 교과서 9종에서 필수 어휘 375개가 수록되어 있네요

하루에 15단어씩 부담없는 어휘 공부 같아요

매일 꾸준히 하는게 제일 중요하겠죠

다니던 국어 학원에서도 어휘를 하긴 했는데

아이가 숨마를 접하더니 타교재와 달리

한자어 뜻이 자세히 나와있고 예시문이 있어

어휘를 이해하고 적용하는데 더 도움이 된다네요

확실히 엄마에게 질문하는게 줄었어요^^

유의어와 반의어,관련어휘도 함께 있으니 더 폭넓게 어휘를 익힐 수 있고

중요한 필수 개념어도 설명해 주어서 어려운 문법에도 도움이 될거 같아요

 

이렇게 15단어씩 익히고 나면 다양한 유형의 확인 문제와

개념어 적용 문제까지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실력을 파악할 수 있어요

풀고 나더니 다 맞았다며 별로 안어렵다고 좋아하네요

정답풀이 보면서 문제푼곳에 노트도 하고

오답 거르기가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도 좋아요

그리고 복습을 할때에 너무 필요한 5분 테스트북이 별책으로 들어있어서

자기주도학습엔 정말 효과적인것 같아요

자신의 실력도 체크하면서 틀린어휘는 다시 확인할수 있으니까요

 

점점 더 어렵고 다양한 내용의 책들을 읽어야하는데

이렇게 어휘공부를 하면 많이 도움이 되겠죠

차근차근 계획 잘 지켜서 중학 국어 어휘력3

25일만에 끝내고 더 높은 수준으로 향상되어

사고력이 높아진 모습 기대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