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동물에게도 권리가 필요하다고요?' 신청하게 된 계기는 요즘들어 부쩍 반려동물을 데려오자는 저희 아이에게 꼭 한번 읽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어선데요.
이 책을 받고 3-4일 나누어서 읽었는데, 책을 읽고 아이와 반려동물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나누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소개해드릴게요.
목차를 보시면, 총 5장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1장에는 반려동물에 대해 소개하는 내용이고, 2장에는 야생동물에 관한 내용, 3장에는 동물을 보호하는것과 감금하는 것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4장에서는 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실험등에 관한 내용이 나오고, 마지막 5장에서는 동물학대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첫 장을 넘기면 연서의 모습이 딱 저희 아이의 모습이 보입니다.! 애견 숍을 지나가면 그렇게 강아지 데려오자고 난리가 나곤하죠 ㅠ_ㅠ

1장이 끝나고 나면 마지막에 질문이 있는데요. 정말 엄마인 제가 궁금했던 내용이 나옵니다.
사실 반려견이나 반려묘를 키우다가 키울수 없는 상황이 생길 땐 어떻게해야할지가 가장 막막한 것 같아요. 동물도 생명이니깐요.

저희집은 4년째 거북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 거북이가 확실히 활동성이 떨어져요... 온도도 높여주고 하지만 특수동물이라 많은 검색을 하면서 키우고 있어요. 아직까지는 아픈적이 크게 없어서 다행이지만, 저희집 근처에 병원도 많이 없는 것 같아 늘 걱정이 많습니다.

2장에서는 화장품 동물실험이 금지된 이유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동물이 고통을 느낀다고 생각이 들어 멈추었다고 하는데.. 말을 하지 못해서 그렇지...정말 토끼들 많이 괴로웠을것같아요 ㅠㅠ
마지막 5장에서는 동물 학대에 대해 나옵니다.
어떤이유에서든 학대는 동물이든 무엇이든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죠. 하지만 아직도 동물농*이나 기사를 보면 학대를 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그런사람들은 정말 엄격하게 처벌받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동물 학대에 대해 아이와 처음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학대라는 내용이 조금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 '동물 학대란?' 부분을 함께 읽으며 알아듣기 쉽도록 보충 설명도 해주었습니다. 정말 동물을 키울 때 꼭 알아야 할 내용이죠.
(모든 책이 당연히 좋지만^^) '동물에게도 권리가 필요하다고요?' 책은 반려동물이 이미 있는 친구들이나, 입양할 생각이 있는 친구들에게 너무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막연하게 입양하자는 저희 아이의 마음이 조금은 수그러들었네요 ^^;;; 얼마나 갈지는 잘 모르겠지만 .. 그래도 한 번 더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친구들이 보기에 너무 좋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