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파란 의자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73
매들린 크뢰퍼 지음, 케리 페이건 글, 최현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본 서평은 네버랜드 22기 활동을 위해 시공주니어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 이 서평에는 해당 책의 내용이 다소 포함되어 있어 스포가 될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에, 아니 어쩌면 지금도, 우리 모두에겐 유난히 애착이 가는 물건이 있다. 애착이불, 애착인형 등으로 부르기도 하고, 혹은 그냥 유독 마음이 쓰이는 물건으로 여기기도 한다. 나에게도 그런 물건이 있다. 예전에 여행을 다녀오면서 사온 조그마한 장식품인데, 소중히 여기며 방 안 제일 잘 보이는 곳에 예쁘게 걸어두고 바라보며 흐뭇해하고 있다.

누군가 왜 그걸 그렇게 좋아하냐고 묻는다면, 음, 사실 잘 모르겠다. 좋아하는 데 이유가 어디 있어, 라고 조그맣게 말하고 싶다:) 그냥 마음이 가고, 그저 좋다고. 그렇게 대답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작은 파란 의자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최초로 이 작은 파란 의자는 어린 부의 것이었다. 부는 그 의자를 정말 좋아해서 언제나 그 의자에 앉아 먹고, 놀고, 자기도 했다. 그러다 부가 크면서 의자가 더이상 필요해지지 않자 이는 필요한 다른 이에게 전달된다. 이러한 과정을 여러 번 걸치며 작은 파란 의자는 세계를 여행한다.

작은 파란 의자는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따라 세계를 여행한다. 떄로는 배 위에도 있었다가 어떤 때는 놀이동산에도 있게 된다. 한 의자에 얽힌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재미있게 연결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그 과정을 따라가면서 재밌어할 것 같다. (솔직히 나도 재밌었다:)) 또한, 새로운 사람들의 이야기가 다양하게 나와서 그걸 하나한 따라가는 것도 즐거웠다.

개인적으로 이 책의 포인트는 결말에 있다고 생각한다. 작은 파란 의자가 긴 여행 끝에 부에게 돌아와 그의 딸의 새로운 친구가 되는 모습은, 정말 좋았다. 왠지 영화 <토이스토리>가 떠올랐달까. 앤디가 우디를 새로운 아이에게 소개해주며 그와 인사를 나눌 때 오열했던 1인으로서, 왠지 작은 파란 의자에게 우디의 모습이 겹쳐보였다. 나는 <토이스토리 4>를 보면서도 이 시리즈가 한 편 더 나와서 우디가 여행의 끝에 앤디에게 돌아가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우디가 그의 아이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주면 좋겠다고, 마치 앤디에게 그랬던 것처럼. 그래서 이 결말이 정말로 좋았다. 작은 파란 의자가 여행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것 같은 느낌이었다.

작은 파란 의자는 벨에게 정말 좋은 친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